[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

 1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1
 2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2
 3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3
 4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4
 5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5
 6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6
 7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7
 8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8
 9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9
 10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10
 11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11
 12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12
 13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13
 14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14
 15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15
 16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16
 17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17
 18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18
 19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19
 20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동양연극] 김용옥과 극단 미추에 관한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손진책

손진책 허규 브레히트
브레이트와 사회성
서사극론: 연극
예술과 현실의 거리
허규와 정통성
판소리로 돌아가라!
본문내용
허규앞에 던져진 사실주의:
브레이트처럼 반동의 대상의 사실주의와는 너무도 대조적인 아무런 여가적 필연적 맥락을 갖지 못하는 우발적 사건에 불과

단지 외래적 수용을 어떠한 지고의 예술적 프라이드로 착각

연극운동이 갖고 있는 세가지 문제점:

1.서구의 특수한 극형태를 연극의 보편성으로 규정
한국문화에는 연극전통이 부재한다는 착각
판소리: 우리나라 문명의 유기적 구조에서 파생하는
특수하고 절대적인 양식

2.창극운동이 우리의 유구한 연극문화의 자생적 변태라는 필연적 사실에 대한 불철저한 이해.

3.신파와의 관계
:판소리의 멜로드라마화
대중심리의 이해부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