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과교육(수업) ICT활용학습,웹기반학습, 한문과교육(수업) 역할놀이학습, 한문과교육(수업) 멀티미디어활용학습, 한문과교육 자기주도적학습

 1  한문과교육(수업) ICT활용학습,웹기반학습, 한문과교육(수업) 역할놀이학습, 한문과교육(수업) 멀티미디어활용학습, 한문과교육 자기주도적학습-1
 2  한문과교육(수업) ICT활용학습,웹기반학습, 한문과교육(수업) 역할놀이학습, 한문과교육(수업) 멀티미디어활용학습, 한문과교육 자기주도적학습-2
 3  한문과교육(수업) ICT활용학습,웹기반학습, 한문과교육(수업) 역할놀이학습, 한문과교육(수업) 멀티미디어활용학습, 한문과교육 자기주도적학습-3
 4  한문과교육(수업) ICT활용학습,웹기반학습, 한문과교육(수업) 역할놀이학습, 한문과교육(수업) 멀티미디어활용학습, 한문과교육 자기주도적학습-4
 5  한문과교육(수업) ICT활용학습,웹기반학습, 한문과교육(수업) 역할놀이학습, 한문과교육(수업) 멀티미디어활용학습, 한문과교육 자기주도적학습-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문과교육(수업) ICT활용학습,웹기반학습, 한문과교육(수업) 역할놀이학습, 한문과교육(수업) 멀티미디어활용학습, 한문과교육 자기주도적학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한문과교육(수업)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

Ⅱ. 한문과교육(수업) 웹기반학습

Ⅲ. 한문과교육(수업) 역할놀이학습

Ⅳ. 한문과교육(수업) 멀티미디어활용학습

Ⅴ. 한문과교육(수업) 자기주도적학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한문과교육(수업)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는 정보 기술(Information Technology)과 통신 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의 합성어로 정보 기기의 하드웨어 및 이들 기기의 운영 및 정보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들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 생산, 가공, 보존, 전달, 활용하는 모든 방법을 의미한다.
ICT소양교육이란 사용 방법을 비롯한 정보의 생성, 처리, 분석, 검색 등 기본적인 정보활용능력을 기르기 위한 교육을 말한다. ICT 소양교육은 학교장 재량 활동시간이나 특별활동 시간에 독립교과 혹은 특정교과의 내용 영역으로 실시되는 ICT에 관한 교육으로 이는 곧 초등학교의 ‘실과’, 중학교의 ‘컴퓨터’, 고등학교의 ‘정보사회와 컴퓨터’ 교과를 통해 학생들이 컴퓨터, 각종 정보기기, 멀티미디어 매체, 응용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기본적인 소양을 기르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ICT 소양교육은 ‘정보의 이해와 윤리’, ‘컴퓨터 기초’, ‘소프트웨어의 활용’, ‘컴퓨터 통신’, ‘종합 활동’ 등의 5개영역으로 구분되며, 각 영역은 수준별로 5단계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ICT 활용교육이란 기본적인 정보 소양 능력을 바탕으로 학습 및 일상생활의 문제해결에 정보통신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을 말한다. ICT 활용교육은 각 교과의 교수-학습 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정보 통신 기술을 교과과정에 통합시켜, 교육적 매체 (instructional media)로써 ICT를 활용하는 교육이다.
참고문헌
ⅰ. 백영균, 웹기반 학습의 설계, 교육과학사, 1999
ⅱ. 서삼영, ICT 활용 교수-학습 지도안 자료집,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00
ⅲ. 신우섭, 멀티미디어 활용방안, 1997
ⅳ. 양승주 외, 자기주도적 한자 학습 능력 신장을 위한 주제별 web 학습 자료, 2002
ⅴ. 이금진, 역할놀이를 통한 집단언어 프로그램, 학지사, 2003
ⅵ. 이원주, 한문학 연구 동향, 한문학연구 6집, 계명한문학연구회, 199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