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

 1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1
 2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2
 3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3
 4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4
 5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5
 6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6
 7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7
 8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8
 9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9
 10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10
 11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11
 12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12
 13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웅진코웨이 소개

(1) 웅진코웨이의 역사
(2) 웅진코웨이의 비전
(3) 웅진코웨이의 성공요인
(4) CEO의 경영철학

2. SWOT 분석

3. 웅진코웨이 윤리경영

(1) 친환경경영
(2) 사회공헌활동
(3) 고객만족경영
(4) 기타 전략

4. 향후 개선방안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2) 웅진코웨이의 비전1)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체질 변화 추진웅진코웨이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제조업에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체질 변화를 꾀한다.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가치 극대화'를 목표로 ① 서비스 인력 전문화 ② 고객 불만 선제적 관리 시스템 도입 ③ 서비스의 상품화 및 상품의 서비스화 등 3대 전략을 핵심 축으로 삼아 서비스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전략이다.
웅진코웨이는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 및 임직원 1만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비스 혁신 선포식'을 갖고 이 같은 비전을 공개했다. 웅진코웨이는 '친환경 글로벌 리더 1세대'(The 1st Green Global Leader)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사람과 자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그린경영'을 실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한다는 계획이다.
2) 서비스 인력 전문화이를 위해 웅진코웨이는 우선 서비스의 핵심 동력인 '코디'(코웨이 레이디)의 질적․양적 역량 강화에 나선다는 각오다. 2009년 코디를 1400여 명 채용, 서비스 전문가를 확충해 고객 증대에 따른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서다. 코디를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도 병행한다. 매달 1회 자체 개발한 코디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항공사 승무원, 호텔리어 등 다른 서비스 업종의 교육을 도입해 코디의 전문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3) 고객관리 시스템 강화웅진코웨이는 서비스 인력 전문화와 함께 고객 관리 시스템도 대폭 강화한다. 20년 서비스 노하우를 시스템화한 '에력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불만을 과학적으로 해결하겠다는 목표다. 회사 관계자는 "이력 분석 시스템'은 20년 동안 축적된 고객의 이력을 분석해 고객의 불편사항을 미리 예측하고 해결하는 시스템"이라며 "기간별 고객 불만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을 분류하고 이에 해당되는 고객을 먼저 찾아가 불만 요소를 제거하는 무결점 서비스가 핵심"이라고 한다.
웅진코웨이는 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품 및 서비스로 창출하는 '상품의 서비스화 및 서비스의 상품화'도 추진한다. 홍준기 사장은 "지난 20년간 웅진코웨이가 숱한 위기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힘이자 존재 이유는 430만의 고객"이라며 "고객에 대한 더욱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로 고객 가치를 극대화함으로써 앞으로 100년 동안 사랑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1989년 설립 이래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에 이어 연수기와 음식물처리기 등을 출시하며 고속 성장해 왔다. 지난해까지 18년 연속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는 매출 1조4558억 원, 영업이익 2123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참고문헌

www.coway.co.kr
www.cowayhouse.com
blog.coway.co.kr
www.sheswell.com
www.e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고객 경험 관리 - 김영한, 밀리언하우스, 2009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웅진코웨이개발 : 깐깐함이 고객만족 1등 공신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원칙에서 출발하는 고객만족경영 - 송현수, 새로운 제안, 2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