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

 1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1
 2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2
 3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3
 4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4
 5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5
 6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6
 7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7
 8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8
 9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9
 10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10
 11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11
 12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12
 13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13
 14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14
 15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15
 16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16
 17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17
 18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중예술의이해] 원작소설과 드라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서론

2. 본론
2.1 드라마와 소설의 차이점
2.2 드라마로의 변형
2.3 소설원작 드라마의 한계와 의의

3. 결론
본문내용
“…보다 못한 어르신이 동경으로 유학을 보앴지. 잘 참고 있나 싶었는데 1년을 못 버티고 돌아와서는 출판사를 차려줘도 하는 둥 마는 둥 술에 계집에 싸움질에…”
경성애사 책 p 207

그는 희고 넓은 이마에 서글서글한 눈매를 갖고 있었다. 선명하게 곧은 콧날과 뚜렷한 인중, 남자다운 입매와 강인한 턱이 돋보이는 미남이었다. 언제나 반들거리는 구두에 깔끔한 정장차림의 그를 경멸하면서도 곁눈질로 쳐다본 것은 그때문이었는지도 모른다.
경성애사 책 p 29


한계
1) 작가의 본래 의도 훼손 가능성
문순태는 에서 방영된 철쭉제가 소설 작품을 훼손시키고 있다고 비평하면서 왜곡된 주제와 변형된 줄거리가 그 이유라고 명명하고 있다. 김승옥 역시 ‘무전기행’이 드라마로 방영된 작품을 통해 원작이 되는 자신의 작품에 없는 인물을 등장시켜 전달하고자하는 작가의 의식과 주제마저 훼손되었다고 밝히고 있다.

- 논문 ‘소설과 소설원작 드라마의 비교연구’ 中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