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

 1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1
 2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2
 3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3
 4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4
 5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5
 6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6
 7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7
 8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8
 9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9
 10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10
 11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제7장 컴퓨터와 멀티미디어교육 요악
  • [코스웨어][교육용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소프트웨어)의 정의,장단점,기획단계,설계단계, 코스웨어(교육용소프트웨어)의 개발도구,평가
  • [교육공학]컴퓨터의 교육적활용(CAI)
  • [컴퓨터보조학습][컴퓨터보조수업][CAI]컴퓨터보조학습(컴퓨터보조수업, CAI)종류,기본원리, 컴퓨터보조학습(컴퓨터보조수업, CAI)평가,제언
  • [코스웨어][교육용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소프트웨어)의 의미,특성,장점, 코스웨어(교육용소프트웨어)의 설계,개발도구,문제점,학습효과
  •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책][ICT활용교육정책]네덜란드와 뉴질랜드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정책, 캐나다와 미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정책, 영국과 싱가폴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정책, 일본과 한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정책 분석
  •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성격,필요성,요건,범주,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상호작용,개발,공모전,개발방향
  •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의 정의,특성, 교육용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의 중요성,주체,기준,방법
  • [코스웨어][교육용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소프트웨어)의 정의,유형,이점,기획, 코스웨어(교육용소프트웨어)의 도구,효과,평가
  • [저작도구]저작도구의 의미,장점, 저작도구의 새빛,디렉터, 저작도구의 VRML저작도구, 저작도구의 학습 효과, 저작도구 관련 제언
  • 소개글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정의,학습유형,특징,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평가준거,평가활동,문제점,대책과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의 정의

    Ⅲ.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의 학습 유형
    1. 반복 연습형(Drill and Practice)
    2. 개인 교수형(Tutorials)
    3. 문제 해결형(Problem Solving)
    4. 시뮬레이션형(Simulation)
    5. 게임형(Games)

    Ⅳ.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의 특징

    Ⅴ.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의 평가준거

    Ⅵ.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의 평가활동
    1. 교육소프트웨어 진흥센터
    2. 한국교육개발원

    Ⅶ.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의 전시회

    Ⅷ.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의 문제점

    Ⅸ.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의 대책 과제
    1.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구입 예산 지원액을 높이고, 구입 가격의 인하조치가 필요하다
    2. 네트웍용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보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3. 소프트웨어 인증제의 활성화가 필요하며, 웹 상의 온라인 자료의 인증제 도입도 필요하다
    4.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유통 경로 표준화 및 표준 가격제의 실시가 요구된다
    5. 상호 작용이 가능한 다양한 웹 자료의 제작 보급이 필요하다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컴퓨터를 교육에 활용한다고 했을 때, 그 교육의 효과나 질은 도입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질에 좌우되는 것이므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 우수한 질의 교육용 소프트웨어란 어떤 것이며, 어떤 요소가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질을 좌우하는지 등을 연구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그런데,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질’에 대한 규정이나 평가는 그것을 판단하는 사람이 속해있는 입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Signer, 1983), 교육용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다양한 입장(교사, 학습자, 개발자, 평가자, 교육전문가 등)에서 질을 어떻게 평가하는가를 이해하는 것이 요구된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의 교육용 소프트웨어(코스웨어, CAI) 평가 및 평가준거와 관련된 연구들을 살펴보면 주로 전문가의 입장에서 이루어진 것들이 대부분임을 알 수 있다. 교육평가 전문가, 교육공학 전문가, 내용전문가 등 전문가 중심으로 평가방향이나 평가준거를 개발하여 제시하거나 혹은 이 평가준거들을 적용하는 연구들이 대다수를 차지한다. 그리고 이 외에 개발자의 입장에서 교육용 소프트웨어 평가준거를 조사한 박명주의 연구와 유아 교육용 소프트웨어 평가준거를 마련하기 위하여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선정기준을 조사한 박은주의 연구 등이 있다.
    참고문헌
    김영민 외(1995), 교육용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 수탁연구 CR 95-26,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교육개발원(1993), 교육용 소프트웨어 심의기준 해설서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1998), 교육용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체제 운영
    백영균(1995), 학습용 소프트웨어의 설계. 교육과학사
    이태욱(1999), 컴퓨터 교육론, 도서출판 좋은 소프트
    정익사, 소프트웨어 공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