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

 1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1
 2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2
 3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3
 4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4
 5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5
 6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6
 7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7
 8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8
 9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9
 10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10
 11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11
 12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12
 13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13
 14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음악산업(음반산업)의 성격

Ⅲ. 음악산업(음반산업)의 역사
1. 음반산업의 태동기(19C말-한일합방) - 외국으로부터 축음기와 레코드가 도입된 시기
2. 일본에의 예속기(일제시대) -국내음반산업 성장이 일본에 의해 주도
3. 8.15해방 이후의 순수 한국음반산업 도입기(해방이후-1950년대)
4. 국내 음반산업 정착기(1960년대-1970년대)
5. 80년대 이후의 본격적인 성장기

Ⅳ. 음악산업(음반산업)의 시장규모

Ⅴ. 음악산업(음반산업)의 관련정책

Ⅵ. 음악산업(음반산업)의 전망

Ⅶ. 음악산업(음반산업)의 문제점
1. 온라인 시장 형성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부재
2. 음반 세제 개혁
3. 저작권 관련법 정비 및 처벌법 부재
4. 범 국민의식 전환 홍보 활동 및 캠페인 부재
5. 낙후된 유통 구조
6. 창작 지원 창구 부재 및 해외 홍보 창구 부재

Ⅷ. 음악산업(음반산업)의 해외진출전략
1. 인터넷을 이용한 국내 음반 홍보 방안
2. 음악 장르의 차별화
3. 음반제작 관련 부문의 차별화
4. Human Network 구축
5. 뮤직비디오의 활용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대기업들이 음반산업의 잠재성을 보고 이 분야에 몰려들기 시작한 것은 93년과 94년을 전후해서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대기업들은 대기업 고유의 대자본중심 기업관행으로 일관하다 중소기업의 고유 업종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 하나둘씩 물러나는 추세인데, 얼마 전 삼성영상사업단은 영화부문을 제외한 모든 부문에서 손을 떼겠다고 시사한 바 있다. 대기업은 음반의 기획과 제작분야보다는 오히려 든든한 자본력이 유리한 점으로 작용하는 유통분야에 손을 대보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도매상들 측에서도 지방 곳곳에 직영점을 개설하거나 체인망을 확보해보는 것 등은 괜찮은 시도라 생각된다.
올해 방송사들의 음악 관련프로그램의 봄 개편 특징은 10대 위주의 편성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노력이었다. 그래서 텔레비전의 경우 온 가족이 다 같이 볼 수 있는 드라마나 교양프로그램이 늘어났고, 음악프로그램에서도 음악을 10대 위주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노력의 흔적이 보인다. 그렇지만, 아직도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외국노래의 대부분은 영어로 불려진 팝송이다. 영미권의 대중음악이 국내의 대중음악에 끼친 영향은 절대로 무시할 수 없지만, 그렇다고 청취자들의 다양한 권리를 묵살하는 것은 옳지 않다. 미국의 문화속국에서 벗어나고, 보다 다양해져가는 청취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방송국들은 제3세계권의 음악을 전문적으로 방송하는 프로그램을 신설하여야 할 것이다.
그릇된 음반산업의 점들을 고쳐나가기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야 할 사람들은 소비자들이다. 소비자들이 자기의 목소리를 내지 않는다면 변혁은 그저 요원할 뿐이다.
참고문헌
- 김혜선, 디지털기술이 음악산업에 미친 영향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2002
- 신현준, 글로벌, 로컬, 한국의 음악산업, 한나래, 2002
- 이진석,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전유초, 디지털 음악 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2004
- 최영준, 매체의 변화에 따른 음악콘텐츠시장의 변화와 그 발전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해외 디지털콘텐츠 산업조사연구 : 온라인 음악 편,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