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성적소구를 이용한 헤라화장품

 1  [광고심리학] 성적소구를 이용한 헤라화장품-1
 2  [광고심리학] 성적소구를 이용한 헤라화장품-2
 3  [광고심리학] 성적소구를 이용한 헤라화장품-3
 4  [광고심리학] 성적소구를 이용한 헤라화장품-4
 5  [광고심리학] 성적소구를 이용한 헤라화장품-5
 6  [광고심리학] 성적소구를 이용한 헤라화장품-6
 7  [광고심리학] 성적소구를 이용한 헤라화장품-7
 8  [광고심리학] 성적소구를 이용한 헤라화장품-8
 9  [광고심리학] 성적소구를 이용한 헤라화장품-9
 10  [광고심리학] 성적소구를 이용한 헤라화장품-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심리학] 성적소구를 이용한 헤라화장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시장상황 분석
*표적 집단의 특징(20대 후반 - 40대여성 )
*브랜드 컨셉
*광고목표.
*광고제작자의 표현의도
*광고표현에 빼놓을 수 없는 모델의 가치
*설문 조사를 통한 광고의 표현 분석
*광고 수용자의 예상되는 반응
*광고 수용자의 의사결정 과정에 미치는 영향
*광고 표현 전략에 대한 전반적 비평 및 대안 제시
본문내용
*시장상황 분석

현재 전체적인 화장품시장이 어렵다. 특히 토종업체의 경우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외국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어려움의 강도가 심하다. 올해 들어 대부분의 업체가 당초 계획했던 영업실적을 채우지 못하고 일부는 목표를 대폭 하향 조정하는 실정이다.
또 화장품산업 유통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온 백화점시장도 신규 출점점포 감소와 입점 브랜드가 대폭 줄어들고 있어 화장품업계를 곤혹스럽게 만들고 있다. 현재 백화점 화장품 매출은 토종인 태평양과 LG생활건강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에스티로더, 로레알, 샤넬, LVMH 등 유명 외국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이 급격하게 높아지는 중이다. 이와 함께 상위 브랜드의 시장 과점 등이 복합적으로 얽혀 결국 국내 수백 개 화장품제조업체 중 핵심역량을 갖추지 못한 회사들의 잇따른 도산이 우려된다.
따라서 화장품업체들이 회사를 대표할 대형 브랜드 키우기에 골몰하고 있다. 군소 브랜드 여러 개를 내세워 시장점유율을 높이려던 그동안의 전략에서 크게 방향을 튼 것이다.
이는 브랜드 파워를 앞세운 외제 화장품이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크게 성장하면서 국내 업체들이 위기감을 느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회사가 경쟁력이 없는 작은 브랜드는 생산을 중단하고 ‘똘똘한’ 브랜드에 연구개발(R&D)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 가운데 국내 화장품업체 태평양은 고가 브랜드인 헤라(HERA)로 외국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하고 있다.
1995년 10월에 첫 출시된 헤라는 백화점과 방문판매 경로에서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 2001년에 매출 2000억원, 2002년에도 25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지속적인 이미지 관리로 브랜드 파워를 한층 강화. 2003년에는 2700억원 돌파, 2004년엔 3000억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헤라의 인기는 감성과 과학의 조화를 바탕으로 첨단기술과 국제적 감각, 고품위, 젊은층 지향의 상품을 제안한 것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유행 감각을 한껏 표현하면서도 자신만의 정체성을 분명히 해 진품의 가치를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따라 해외 화장품 브랜드와의 경쟁이 가장 심한 백화점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화장품으로 당당히 경쟁하고 있으며 동시에 방문판매 최고급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광고, 마케팅 전략역시 고급스런 이미지를 심는데 집중했다. 20대 후반부터 35세까지의 젊은 고소득 여성을 타깃으로 한 헤라는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이라는 모토아래 제품군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제품의 85%는 방문판매로 팔리고 있다. 이는 화장
참고문헌
헤라 공식 사이트 :www.hera.co.kr
→헤라제품 사용 후기 게시판
광고 참고 사이트 :www.tvcf.co.kr
동아일보
태평양 공식 사이트
파이낸셜 뉴스 사이트
퍼스트뷰 코리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