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

 1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1
 2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2
 3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3
 4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4
 5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5
 6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6
 7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7
 8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8
 9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9
 10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10
 11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11
 12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12
 13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13
 14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14
 15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15
 16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16
 17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17
 18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18
 19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19
 20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양미술사] 인상주의 Impressionism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ntroduction
인상주의 등장 배경
인상주의 특징
인상주의 화가 1. 모네(Monet)
인상주의 화가 2. 르누아르(Renoir)
기타 인상주의 화가
본문내용
1.사진의 발명

이전의 미술가들의 지상목표는 현실의 실감나는 표현이었음

하지만 사진이 발명된 이후, 현실을 똑같이 그리는 일은 사진을 따르지 못한다는 사실을 인식함

따라서 당시 화가들은 다른 방법을 강구하기에 이르게 됨


2.일본 목판화 영향


당시 일본화의 특징: 단순한 구도와 색채, 특히 명암없이 유려한 선과 강렬한 색채만으로 그려졌음

이러한 일본화는 당시 유럽의 화가들에게 새로운 탈출구 역할을 했음


3.튜브 물감의 발명


휴대가 가능한 튜브 물감 의 발명으로 인해 화가들은 야외에서 작업을 하기에 용이해 졌음

이에 작품의 소재가 실내에서만 접할 수 있는 것에서 벗어나 풍경 등 으로 다양해짐`


“정말 날씨가 나쁘군. 그리고 너무 변덕스럽잖아! 하지만, 난 멈추지 않고 일한다. [중략] 세상에, 오늘은 정말 그림을 그리지 않을 수 없는 날씨군.”

1893년 2월 22일 루앙에서.. By 모네


근대 최대 색채 화가

1841년 프랑스 출생 화가

초기에는 들라크루아, 쿠르베 등의 영향을 받았으나 1874년 다른 인상파 화가들과 함께 연 제1회 전람회에 출품하면서 인상파화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기 시작함

반짝이는 빛과 색감에 대한 묘사, 일상을 스냅 사진처럼 포착하는 방식을 충실히 따름

행복을 그리는 화가’, ‘근대 최대 색채 화가’로 불리기도 함


화법의 전환기

1881~1882년 이탈리아로 여행을 갔다가 피렌체의 거장들과 라파엘로를 발견함

르누아르의 깨달음 “나는 이전에 인상주의 양식을 쫓았으나,내가 그림을 어떻게 그리는지, 데생을 어떻게 하는지 조차 모른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이후, 고전주의 화법으로 회기하려고 함

☞ 그는 인상주의 화풍과 거리를 두고 구상적 측면이 강한 고전주의로 돌아가데생의 중요성을 받아들이고 뚜렷한 윤곽선과 인물 형상을 묘사하기 시작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