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미적태도

 1  [예술] 미적태도-1
 2  [예술] 미적태도-2
 3  [예술] 미적태도-3
 4  [예술] 미적태도-4
 5  [예술] 미적태도-5
 6  [예술] 미적태도-6
 7  [예술] 미적태도-7
 8  [예술] 미적태도-8
 9  [예술] 미적태도-9
 10  [예술] 미적태도-10
 11  [예술] 미적태도-11
 12  [예술] 미적태도-12
 13  [예술] 미적태도-13
 14  [예술] 미적태도-14
 15  [예술] 미적태도-15
 16  [예술] 미적태도-16
 17  [예술] 미적태도-17
 18  [예술] 미적태도-18
 19  [예술] 미적태도-19
 20  [예술] 미적태도-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술] 미적태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지 각
2.미적태도
3.미적인지
4.미적가치
5.미적적절성
6.미적의미
본문내용
“실제적 practical" 지각 태도란 ?
태도 혹은 자세는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의식을 조직하고 방향 지운다는 것이다. 이렇다고 할 때 우리가 습관적으로 취하는 태도

ex)휴가 중의 한 여행자가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고속도로를 시속 40~50마일로 달리는 드라이브에 몰두 하고 있으면서도 나무나 언덕, 바다 등을 바라볼 때.
우리 둘레를 무심코 바라보는 것 속에서도 미적 태도는 생겨나는 것이다.

무관심적 ?
- 비미적인 관심(관심, 인식적 관심, 지각자가대상에 대해 판단을 내리려 할 때)

무관심적은 비관심적인 것과 다름 책, 그림 열정적으로 몰두하는 것 과같은 ‘무관심적’상태는 ‘실제적’활동에 있을 때 보다 더욱 “관심적”이 되는것이다.

관조
- 우리의 정의에 새로운 것을 첨가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껏 논의해온 개념들을 총괄할 뿐이다. 즉 지각이 대상 그 자체로 향해 있고, 관찰자는 대상에 대한 분석이나 질문과는 관계하지 않음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