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

 1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1
 2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2
 3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3
 4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4
 5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5
 6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6
 7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7
 8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8
 9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9
 10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10
 11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11
 12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12
 13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13
 14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14
 15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15
 16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16
 17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17
 18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18
 19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19
 20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동양 예술, 동양 회화 작품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동양 회화는 무엇을 그렸는가?
2.동양 회화의 철학적 배경
3.소동파의 문인화론
4.인품의 중요성
5.餘白의 美
6.작품 탐색
7.동양화와 서양화의 차이
8.기법, 근본적인 심성의 차이
9.인간과 자연을 대하는 관점
본문내용
“그림이 사물을 너무 닮으면 속되고,
사물에 지나치게 어긋나면 눈속임이 된다.”
동양 회화의 철학적 배경
관계 ‘자아와 타자의 교류’
→ 체험

정경교융, 물아합일
강희안(姜希顔)의





소식이 주죽朱竹을 그리니
어떤 이가 소식에 물었다.

‘이 세상에 주죽이 어디 있는가?’

그러자 소식은 말했다.

‘그렇다면 이 세상에
시커먼 대나무는 어디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