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희곡정리 레포트

 1  청대희곡정리 레포트-1
 2  청대희곡정리 레포트-2
 3  청대희곡정리 레포트-3
 4  청대희곡정리 레포트-4
 5  청대희곡정리 레포트-5
 6  청대희곡정리 레포트-6
 7  청대희곡정리 레포트-7
 8  청대희곡정리 레포트-8
 9  청대희곡정리 레포트-9
 10  청대희곡정리 레포트-10
 11  청대희곡정리 레포트-11
 12  청대희곡정리 레포트-12
 13  청대희곡정리 레포트-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청대희곡정리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청대의 희곡
1. 청대 희곡 개황
청대의 희곡도 복고적인 시대 조류를 벗어나지 못하고 의고에 머무름.
를 쓰는 사람들은 탕현조(湯顯祖)를 규범으로 삼았고, 을 쓰는 사람들은 서위(徐渭)와 왕도곤(汪道昆)을 본받음.
전체적인 흐름: 오매(吳梅) - 『중국희곡개론(中國戱曲槪論)』(책p470)

2. 청대의 대표 작가
청 일대 잡극 작가: 오위업(吳偉業) ・ 우동(尤侗) ・ 장사전(蔣士銓)가 명맥을 유지.
1) 오위업(吳偉業, 1609~1672)
『임춘각(臨春閣)』 ․ 『통천대(通天臺)』의 2종
2) 우동 (尤侗, 1618~1704)『독이소(讀離騷)』 ․ 『도화원(桃花源)』 ․ 『조비파(吊琵琶)』 ․ 『흑백위(黑白衛)』 의 4종
3) 장사전(蔣士銓, 1725~1785) 『일편석(一片石)』․ 『제이비(第二碑)』 ․ 『사현추(四秋)』 의 3종
-> 서위와 왕도곤을 계승하여 1절(折)로 된 짧은 작품들이 매우 유행.
짧은 형식이 문인들의 회포를 묘사하기에 편리했기 때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