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NGO 녹색연합

 1  환경 NGO 녹색연합-1
 2  환경 NGO 녹색연합-2
 3  환경 NGO 녹색연합-3
 4  환경 NGO 녹색연합-4
 5  환경 NGO 녹색연합-5
 6  환경 NGO 녹색연합-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환경 NGO 녹색연합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선정이유
2. 단체 현황
3. 단체의 설립목적
4. 주요 활동
5. 조직 구조
6. 단체 특성
7. 애로사항
8. 평가와 전망
본문내용
1. 선정이유
녹색연합은 대한민국에서 환경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 NGO이다. 많은 대중들 또한 녹색연합의 존재를 알고는 있지만 정확히 녹색연합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일을 하는지는 잘 모르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렇기에 녹색연합을 직접 방문하여 대중에게 친근한 녹색연합을 둘러보고 어떤 일을 하는지 또한 어떤 사명감으로 일을 하는지를 탐구해보고 싶었다.
또한 2012년이 제11차 람사르 총회가 루마니아에서 개최되고, UN 지속가능발전 정상회의가 브라질에서 생물다양성협약 제11차 당사국회의가 인도에서, 기후변화협약 제18차 당사국회의가 카타르에서, 세계자연보전총회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만큼 환경적으로 중요한 한 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기에 대표적인 환경 NGO로서 그 역할을 알아보고 싶었다.

2. 단체 현황
-설립년도 : 1991년
-대표자 : 박경조, 김규복, 심익섭,이동섭, 원정스님/윤기돈 사무처장
-회원수 및 상근자수 : 공동대표 5명, 본부녹색연합 35명, 지역녹색연합 28명, 전문기구 14명이 근무하고 있고, 전국녹색연합의 회원 수는 15,000여명이 있다.

3. 단체의 설립목적
“성장 제일주의와 개발패러다임의 20세기를 마감하고 인간과 자연이 지구별 안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초록 세상의 21세기를 열어가고자 한다.”는 활동목표아래 지난 20세기 무분별한 성장제일주의와 개발패러다임으로 인한 생태계 파괴 및 이상기후의 위기에 직면하여 이를 반성하고 새로운 녹색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녹색연합은 창설되었습니다.

4. 주요 활동
1) 자연생태계보존활동
백두대간 보존운동 : 백두대간의 자연과 역사, 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훼손된 백두대간을 복원하는 활동, 갯벌보존운동과 간척사업 반대운동을 진행한다.
야생동물보호운동 : 멸종위기종 산양을 보호하기 위한 서식지 조사, 연구 활동 및 웅담판매를 위한 곰 사육을 반대하는 곰 사육정책 폐지활동, 야생동물을 위협하는 올무를 제거하는 밀렵방지 활동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2) 생태순환형 사회
생태도시·마을 만들기 운동 : 생태순환형 사회를 만들기 위한 조사 및 연구활동을 진행한다..도심 생태계 회복 운동, 환경자치의 실현을 위해 노력한다.

3) 에너지운동
핵발전소반대운동, 재생가능에너지보급 운동, 대형 송전탑건설로 인한 환경문제 대응, 에너지절약운동- 재생종이 사용을 추구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