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페브리즈` 광고전략

 1  P&G `페브리즈` 광고전략-1
 2  P&G `페브리즈` 광고전략-2
 3  P&G `페브리즈` 광고전략-3
 4  P&G `페브리즈` 광고전략-4
 5  P&G `페브리즈` 광고전략-5
 6  P&G `페브리즈` 광고전략-6
 7  P&G `페브리즈` 광고전략-7
 8  P&G `페브리즈` 광고전략-8
 9  P&G `페브리즈` 광고전략-9
 10  P&G `페브리즈` 광고전략-10
 11  P&G `페브리즈` 광고전략-11
 12  P&G `페브리즈` 광고전략-12
 13  P&G `페브리즈` 광고전략-13
 14  P&G `페브리즈` 광고전략-14
 15  P&G `페브리즈` 광고전략-15
 16  P&G `페브리즈` 광고전략-16
 17  P&G `페브리즈` 광고전략-17
 18  P&G `페브리즈` 광고전략-18
 19  P&G `페브리즈` 광고전략-19
 20  P&G `페브리즈` 광고전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P&G `페브리즈` 광고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페브리즈 요약문


Ⅱ. P&G 소개

1. P&G 기업소개
2. P&G 의미와 이념
3. 한국 P&G 연혁
4. 한국 P&G 주요 제품
4. 페브리즈 소개


Ⅲ. 페브리즈 전략

1. 시장 분석
(1) 현재 섬유탈취제 시장의 상황
(2) 섬유탈취제 시장의 정치․법률적 환경

2. 페브리즈와 브레슬의 4P 분석
(1) Product 전략
(2) Price 전략
(3) Place 전략
(4) Promtion 전략

3. 핵심역량



4. 페브리즈와 브레슬 SWOT 분석
(1) 페브리즈 SWOT분석
(2) 브레슬 SWOT분석



5. STP 분석



6. 체험마케팅과 버즈마케팅 사례 분석
(1) 체험마케팅
(2) 버즈마케팅


Ⅳ. 결론


Ⅴ. 부록
1. 참고 문헌
2. 작업 일지
3. 소 감 문
본문내용
“사용법을 소비자에게 직접 보여주는 극성 마케팅”
1999년 4월, 페브리즈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소비자들은 이 신제품을 무엇에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몰랐다. 그리고 제품의 특성상 페브리즈는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하여 효과를 느끼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다. 따라서 이벤트 요원들을 현장으로 투입시켜 연말연시의 회식장소에서 냄새에 찌든 손님들의 옷에 뿌려 주며 효과를 직접 보여주었다. 그리고 설이나 추석 같은 연휴에는 고속도로 현장에도 찾아갔다. 고속도로 휴게소에 들른 자동차들의 내부 시트에 찌든 냄새와 때를 무료로 제거해 주는 것이다. 소비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체험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 회사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유치원을 방문해 페브리즈의 인지도를 높였다.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연극행사를 주관하면서 상품으로 페브리즈를 나눠주는 한편, 유치원 내 각종 어린이 용품에 세균제거 효과가 있는 페브리즈 제품을 뿌려주었다. 참석한 부모들의 반응이 좋지 않을 수 없었다. 또 대형 아파트 단지를 돌며 희망하는 가구를 방문하여 커튼, 천으로 만든 소파, 쿠션, 카펫, 침대 매트리스, 애완견용품 등에 페브리즈를 직접 뿌려주며 그 효과를 주부들이 느끼도록 했다. TV나 신문, 잡지를 통한 광고도 있었지만 이러한 이벤트 활동을 통해 주부들의 입소문을 타게 되어 페브리즈 출시 6개월 만에 140만 명의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고, 51%의 소비자 인지도를 기록했다.



Ⅱ. P&G 소개


1. P&G기업 소개
- P&G는 영국에서 이민 온 윌리엄 프록터(William Procter)와 아일랜드에서 이민 온 제임스 갬블(James Gamble)이 1837년에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로 168년의 오랜 역사 속에서 P&G는 많은 브랜드제품을 개발해 왔고 지금의 기업문화에 영향을 끼친 많은 혁신적인 프로그램들을 19세기말에 이미 정착시키는 등 기업의 성장과수익성 향상에 대한 교과서적인 사례들을 많이 제시해 왔다. P&G는 세계 160개국 이상 국가에서 300개에 가까운 브랜드품목을 다섯 개의 주요 사업부문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섬유 및 가정용품(Fabric and Home Care), 미용용품(Beauty Care), 유아 및 가족용품(Baby and Family Care), 건강용품(Health Care) 그리고 스낵과 음료(Snacks and Beverages)이다. 섬유 및 가정용품부문은 P&G에서도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고, 매출비중도 전체의29%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특히 페브리즈 같은 경우는 섬유탈취제란 시장을 새롭게 만들면서 2.5억 달러 상당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 각국가의특성에 맞게 제품군을 배치하면서 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효 했는데 독일은Mr. Proper로, 일본은Bold, 북미는Gain Fabric Enhancer로 공략했다. 특히 Bold의 경우2002년 8월에 처음으로 일본시장에 출시 됐는데 나오자마자 10%의 시장점유율을 형성했고, 결국에는 P&G가 일본세제시장에서 30% 시 장점유율을 달성할 수 있게 한 1등공신이 되었다.


2. P&G의 의미와 이념
- 1837년 미국의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William Procter와 James Gamble에 의해 양초와 비누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탄생하게 되었는데 두 사람의 성에 첫 글자를 사용하여 P&G라 사명을 정했다.
- P&G는 세계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공급함 을사내 목표로 정해 놓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선택에 대한 만족을 얻고, 기업은 시장 을 통해 얻은 이익을 사원, 주주뿐만 아니라 속해 있는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