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악플, 그 소리 없는 살인
헨리5세 로렌스올리비에와 국가주의
[희곡론] `광대들의 학교` 공연 분석
중국의 대표극 경극
[영어연극][영어][연극][연극놀이]연극놀이의 개념, 연극놀이의 특징, 영어연극의 절차, 영어연극의 효과, 영어연극의 유의점, 영어연극의 사례
[배우][배우 가치][배우 전망][모방][공연놀이][연출가][디자이너][이미지 연극 사례]배우의 가치, 배우의 전망, 배우와 모방, 배우와 공연놀이, 배우와 연출가, 배우와 디자이너,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분석
[마당극][마당극 내용][마당극 공연작품][마당][마당극이론][김지하][성교육프로그램]마당극의 내용, 마당극의 공연작품, 마당극과 마당, 마당극과 마당극이론, 마당극과 김지하, 마당극과 성교육프로그램 분석
[희곡론] 연극 `착한 사람, 조양규`
[교육연극]교육연극의 효과 및 교육연극의 프로그램 그리고 교육연극의 적용방법 분석
[현대연극] 서사극 - 브레히트의 서사극 연기를 중심으로
소개글
[배우][배우 의의][배우 특징][토론연극][연기][이미지연극][무대연기][배우 현황]배우의 의의, 배우의 특징, 배우와 토론연극, 배우와 연기, 배우와 이미지연극, 배우와 무대연기, 배우의 현황, 배우의 전망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배우의 의의
Ⅲ. 배우의 특징
Ⅳ. 배우와 토론연극
Ⅴ. 배우와 연기
Ⅵ. 배우와 이미지연극
Ⅶ. 배우와 무대연기
1. 일상 속에서의 연기를 이해할수록 무대의 연기를 더욱 이해하게 된다
2. 무대 연기가 지닌 특성(차이점)
Ⅷ. 배우의 현황
Ⅸ. 배우의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여러 가지 공연의 계보를 보면서, 가장 크게 드는 생각은 국립극장 측의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만의 공연을 하나 만들어 내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힘든 일인가 하는 문제의 심각성 이었다. 공연은 관객을 전제로 무대 위에 올린다. 그러자면 작품의 작품성만을 생각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렇다고 너무 관객에게만 맞춰서도 안 된다. 이 두 가지 만 을 고민하기에도 어려울 터인데, 1980년 당시에는 여기저기서 간섭이 너무 많아 그것 까지 고민을 해야 했다니, 그들이 무대위에서 표현하는 것의 한계가 얼마가 클지는 쉽게 상상할 수 있다. 관객동원을 위해 외국 공연을 들여다 쓰기도 하고, 그동안 잘 되었던 작품을 다시 올리기도 하고, 여러 방면으로 애를 쓰는 그들의 모습은 측은하기까지 하다. 국립극단에서 올리는 작품들은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극 이여야 만 한다. 다른 나라 사람이 우리 땅에 와서 한국의 연극이 어떤 것인지 보고 싶다고 했을 때 당연히 국립극장으로 손을 잡고 갈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동안 국립극장이 걸어온 길은 그리 순탄치 않았다. 아니, 포장이 전혀 되지 않은 비포장 도로였다. 90년대를 넘어서야, 정부의 간섭과 권력의 간섭에서 조금 벗어날 수 있게 되었을 뿐이다.
참고문헌
김철홍, 배우를 위한 화술과 연기, 연극과인간, 2007
데클란 도넬란 저, 허순자 외 1명 역, 배우와 목표점, 연극과인간, 2012
송형종, 배우훈련모델, 정주, 2001
안민수, 배우수련, 헤르메스미디어, 2009
양동탁, '배우의 존재감'의 결정 요인에 대한 연구, 한국예술종합학교, 2009
장제혁, 배우훈련 방법론에 관한 연구, 전주대학교,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