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분석] NC소프트의 마케팅전략

 1  [마케팅성공사례분석] NC소프트의 마케팅전략-1
 2  [마케팅성공사례분석] NC소프트의 마케팅전략-2
 3  [마케팅성공사례분석] NC소프트의 마케팅전략-3
 4  [마케팅성공사례분석] NC소프트의 마케팅전략-4
 5  [마케팅성공사례분석] NC소프트의 마케팅전략-5
 6  [마케팅성공사례분석] NC소프트의 마케팅전략-6
 7  [마케팅성공사례분석] NC소프트의 마케팅전략-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성공사례분석] NC소프트의 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조사동기 등 회사 설명
Ⅱ. 본론

제 1부 마케팅 환경의 분석과 전략
1. 온라인 게임이란
2. NC소프트는.....
3.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및 포지셔닝

2부 [4P] [SWOT] 분석
4P 1. Production
2. Price
3. Place
4. Promotion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제 3부 결론
결 론

제 4부
문헌자료
성공키워드
본문내용
. 서론

이 회사를 조사하게된 경위는 내가 이 게임을 해봤었고 또 이 게임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정말 '리니지'라는 온라인 게임은 내가 볼 땐 전 세계에서 1위를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1998년 우리 나라에는 스타크래프트 라는 네트워크 게임의 열풍의 도가니였다. 전세계 판매량 300만 카피 중 100만 카피가 우리 나라에서 팔릴 정도로 게임열기는 뜨거웠다. 이러면서 많은 PC방이 급속도로 생겨지고 가정에는 컴퓨터가 한 대 이상씩 있을 정도로 우리 사회의 정보화의 속도가 급속도로 빨라지고 있었다.

이러한 게임 열풍은 당시에 급증하고 있던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를 가속화시켰으며, 아케이드 게임?콘솔 게임 등이 이끌어 오고 있던 게임산업의 주도권을 네트워크 게임을 거쳐 온라인 게임으로 가져오는 결과를 낳았다.

이러한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은 여러 가지 안정된 기반을 바탕으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 불리우며 매우 빠른 성장을 보여왔으며, 또 우리나라 산업발전에도 이바지 했었음은 부인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은 우리 나라 산업뿐만 아니라 문화? 사회에도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또한 많은 범죄와 악용으로도 많은 뉴스거리가 되고 있다. 이리 하여 온라인게임은 소비자들에서 많은 장점을 주기도 하지만 또 다른 단점을 주기도 한다.

지금 우리 나라의 온라인 산업은 기술력에 있어서 세계 최고를 달리고 있으며, 시장 또한 무한히 넓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국제무한 경쟁시대 그리고 정보화 사회에 있어서 온라인게임은 한국 경제를 이끌어갈 선두 산업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이러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온라인 게임 산업 중에 현재까지 가장 빠른 발전과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NC소프트의 마케팅을 조사하고, NC소프트의 [4P] [STP] [SWOT] 분석 등 여러 마케팅에서의 장점과 단점을 조사하려고 한다.
참고문헌
1.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ir_id=408&docid=25679
2. http://blog.naver.com/imkris.do?Redirect=Log&logNo=40001983156

3. 온라인도 비결은 '고객 만족' [국민일보 2001-02-20 10:52]

4. [2003 뉴리더] (3) 'IT업계'.. '2030' 영 파워 승승장구 [한국경제 2003-01-06 17:28]
(도전정신 문헌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