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근대사] `오스만`에 대하여

 1  [서양근대사] `오스만`에 대하여-1
 2  [서양근대사] `오스만`에 대하여-2
 3  [서양근대사] `오스만`에 대하여-3
 4  [서양근대사] `오스만`에 대하여-4
 5  [서양근대사] `오스만`에 대하여-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양근대사] `오스만`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오스만의 생애
2. 오스만의 파리 건설
3. Haussmann의 계획에 대한 견해
본문내용
1. 오스만의 생애

1809년 3월 27일 Paris에서 출생한 Georges Eugene Haussmann은 법률을 공부하여 1831년약관 23세때에 Vienn 도청의 지방 행정관리로 관직에 입문하였다.
1832~1848년 파리 부지사를 지냈고, 1848년 대통령선거에서 루이 나폴레옹(나폴레옹 3세)을 위해 활동하여 그 공으로 1848~1853년 바르주, 욘주, 지롱드주 주지사를 지냈다.
1853년부터 17년 동안 파리지사를 지내며 파리를 근대화하는데 공을 세웠다.
그러나 1870년 공금횡령 혐의로 해임되었고, 1877~1881년 하원의원을 지냈다.
야심가였던 그는 사무실에서의 업무에 만족하지 않고 현장방문 등 현지 사정에 정통하려고
노력하였다. 지방 시찰에서부터 프랑스의 낙후된 도로사정에 대해 개량의 필요성을 느끼고
그 비용 조달문제에도 관심을 쏟으며 교통, 물류에 대한 관심이 싹텃다 한다.
여러곳을 전전하면서 많은 지방의 행정경험을 쌓은 그와 Louis-Napoleon과의 운명적인 만남은 1849년 1월 20일자로서 부지사급인 Gironde 도청 자문역 이었을 때였다. 비슷한 연배의 두 사람은 공공질서 파괴에 대한 공통 관심사로서 의기 투합되어 그에겐 빛나는 장래가 예견되었다. 이 첫 상봉의 날로부터 4일후, Var지사로 승진 발령되고 1850년에는 Yonne지사, 1951년에는 Gironde지사를 거쳐 쿠테타로 황제가 된 직후인 1853년 6월 22일 대망의 Seine지사로 임명되어 프랑스의 수도 Paris 시장직의 임무를 수행하게 되었다. 오스만이 파리지사를 지낼 당시 파리는 인구 급증 때문에 비위생적인 상태였고, 계속되는 폭동으로 바리케이드화해 오스만은 도시반란에 이용되는 건물을 없애고 치안유지를 목적으로 대대적인 재건축을 단행했다.
노동자 거주지역을 외곽으로 옮기고 시내도로망과 상하수도를 정비하여 시내를 관통하는 오늘날의 대로(大路) 체계를 고안하였고, 일드라시테를 행정과 종교 중심지로 만들었으며, 불로뉴와 뱅센 공원, 파리 오페라하우스와 중앙상가 레잘 등 파리 시내의 유서깊은 광장, 교회, 극장, 공공건물 등은 모두 그의 기획과 관리력에서 나온 것들이다.
Haussmann은 공사 진척 상황에 대한 보고와 쟁점 사항에 대한 논의를 위해 Tuilerie관에서의 황제 알현을 직무 수행의 최우선 과제로 삼았는데 특이한 것은 황제로부터 급한 서신을 받아보고 곧 답신할 수 있도록 전담 하인을 시청 숙소에 상주시킨 점일 것이다. 이것은 중간 매개인을 제처놓고 누구보다 빨리 황제와의 정보교환을 가능케 하는 것으로 장기간의 신임을 얻은 그의 정치적 배경의 일단을 엿볼 수 있는 것 이여서 흥미를 끄는 점이다.
그는 사치스러웠으나 청렴하여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