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대학생 스포츠 소비 트렌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스포츠 소비
(1) 스포츠 소비자 - 스포슈머 (Sport + Consumer)
(2) 스포츠 소비자의 유형
2. 스포츠 산업
(1) 스포츠 산업의 발달요인
(2) 스포츠 산업의 분류
(3)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 스포테인먼트
3. 2002년 스포츠 소비와 2012년 스포츠 소비의 비교
(1) 스포츠 참여 유형 비교
(2) 스포츠의 미디어적 측면 비교
(3) 스포츠 용품 소비 비교
4. 2022년 스포츠 소비 전망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스포츠 소비자 - 스포슈머 (Sport + Consumer)
스포츠를 관전하거나 직접 참여해 활동하며, 정보 탐색 등을 통해 트렌드 변화를 이루는 집단.
월드컵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 ‘주5일제근무’의 영향으로 스포슈머가 새로운 소비 집단으로 급부상 中.
참고문헌
조재기, 신영균, 손명준 『스포츠 경영학』, (동아대학교)
카미조 노리오, 『소셜 컨슈머의 등장, 59가지 소비 트렌드로 그려낸 미래의 소비자들』,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커뮤니케이션 북스)
앨런 패닝턴, 『이기적 이타주의자』, 김선아 옮김, (사람의 무늬)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2012 대한민국 소비자 생각읽기』, (지식노마드)
니콜라게겐,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고경란 옮김 (지형)
김난도,최인수,윤덕환,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한국경제신문)
김도균, 『스포츠마켓팅』, (오래)
김도균, 『월드컵 비즈니스』 (국민체육진흥공단)
[인사이드]태극기 수영복등 ‘대∼한민국’ 열기 계속, 이헌진 기자, 2002.07.09
NHN, ‘2012 한게임 미디어데이’ 개최, 문의식 기자, 2012.11.06
[지스타2012] 다음, 스포츠게임 주력 모바일게임 10여종 론칭 예정, 이대호 기자, 2012.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