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서도잡가 - 특징, 계보, 주요작품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우리나라 각 지방의 민요모음
[고전시가교육론] 고려가요 여음의 종류와 기능
전래동요의 개념과 특징, 전래동요교육(전래동요지도)의 의의, 전래동요교육(전래동요지도)의 사례, 전래동요교육(전래동요지도)의 지도방법, 향후 전래동요지도(전래동요교육)의 내실화 방안과 제언 분석
[한국문화]민요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지방행정론] 지역축제에 관한 실태와 개선방안
[강원도 강릉][문학][단오제]강원도 강릉의 문학, 강원도 강릉의 단오제, 강원도 강릉의 고유축제, 강원도 강릉의 오죽헌, 강원도 강릉의 향교, 강원도 강릉의 경포대와 경포팔경, 강원도 강릉의 경포호 중심의제
수당양조사전 1회 2회
소개글
[음악합창] 서울시합창단 제127회 정기연주회 민요합창 ‘어화어화 상사뒤여\`를 보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에서 열린 서울시합창단 정기연주회는 명성에 걸맞게 홀 모든 곳이 꽉차있었다. 먼저 사회자가 나와 우리가락에는 ‘흥,한,혼’ 세가지가 고루 섞여있어 즐겨달라는 당부와 함께 공연은 시작되었다.
오보에의 선율연주로 시작된 ‘아리랑’은 허밍으로 몇 마디가 반복되면서 장구와 함께 흥을 돋구기 시작했다. 테너가 나와 ‘아리아리랑, 쓰리쓰리랑’ 부분을 돌림으로 부름으로써 더욱 곡의 생기가 돌았고 몇 번의 허밍이 고유적 색채인 한을 장단에 엮어 표현한 듯 보였다. 이 후에 테너solo가 민요스러움을 더해 웃음이 가미된 음악을 보여줌으로 생동감을 더했다. 두 번째 노래는 ‘신 거문도 뱃노래’로 남/녀 파트가 엮이면서 시작되었다. 곡의 분위기를 알 수 있게끔 미리 제시하는 부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