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의 조직구조 5가지 유형

 1  글로벌마케팅의 조직구조 5가지 유형-1
 2  글로벌마케팅의 조직구조 5가지 유형-2
 3  글로벌마케팅의 조직구조 5가지 유형-3
 4  글로벌마케팅의 조직구조 5가지 유형-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글로벌마케팅의 조직구조 5가지 유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글로벌 마케팅 조직화의 필요성
II. 글로벌 마케팅 조직의 정의
III. 글로벌 마케팅의 조직구조 5가지 유형
1. 국제사업부 조직(international division structure)
2. 글로벌 제품조직(global product structure)
3. 글로벌 지역조직(global regional structure)
4. 글로벌 기능조직(global functional structure)
5. 글로벌 매트릭스조직(global matrix structure)
본문내용
I. 글로벌 마케팅 조직화의 필요성

그 중에서도 글로벌 마케팅 조직화는 글로벌화의 진전과 시장 상황 변화에 따라 더욱 체계화된 전략과 그에 맞는 조직구조를 필요로 한다. 먼저 글로벌 기업의 조직화(structure)가 필요한 이유를 살펴보면 세 가지로 설명이 가능하다. 첫째는 구성원의 과업을 할당하고 새로운 과업을 창출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삼성이라는 큰 기업에 삼성전자, 삼성보험, 삼성카드 등으로 조직되어있는데, 각 조직마다 구성원에게 과업을 할당하고 다른 구성원에게 또 다른 과업을 할당하면서 계속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는 것이다. 두 번째는 개별구성원의 능력을 통합함으로써 협력적인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각각의 개별 구성원이 가진 능력과 역량은 다를 것이다. 수행해야할 일에 필요한 능력을 가진 개별이 모여 협력한다면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데 조직이 바로 이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마지막은 효율과 효과라는 측정수단을 달성하고, 중복되거나 불필요한 과정을 없애기 위한 것이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글로벌 마케팅 조직화의 필요성과 글로벌 마케팅 조직의 정의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글로벌 마케팅의 조직구조 5가지 유형으로 1) 국제사업부조직 (international division structure), 2) 글로벌 제품조직(global product structure), 3) 글로벌 지역조직(global regional structure), 4) 글로벌 기능조직(global functional structure), 5) 글로벌 매트릭스조직(global matrix structure) 등 각각의 개념과 장점 및 단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 자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