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절] 세계 각국의 예절

 1  [예절] 세계 각국의 예절-1
 2  [예절] 세계 각국의 예절-2
 3  [예절] 세계 각국의 예절-3
 4  [예절] 세계 각국의 예절-4
 5  [예절] 세계 각국의 예절-5
 6  [예절] 세계 각국의 예절-6
 7  [예절] 세계 각국의 예절-7
 8  [예절] 세계 각국의 예절-8
 9  [예절] 세계 각국의 예절-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절] 세계 각국의 예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일본에서의 예절
@인 사 법
@소 개 법
@명함 교환법
@맞장구 치는 법
@거절하는 법

※[일본인의 가정에 초대받았을 때 ]
@아주 친한 경우에만 초대
@현관에서의 인사와 예의
@ 일본식 욕실의 사용 방법

★ 중국의 예절
1. 거래선 방문시
2.商談時
3. 음주
4. 흡연
5. 선물구분
6.식당에서
7. 호텔에서
8. 거리에서
9. 공항에서
10. 파티에서
11. 팁구 분 ·호텔 RMB

★ 영국
1. 교통
2. 바쁜 사람을 위한 배려
3. 문 앞에서의 예절
4. 침 뱉지 말 것
5. 한 줄 서기
6. 코를 푼다
7. 미신
8. PBAB
9. 식사 예절

★독일

★우리민족과 예절

★새로운 시대와 전통예절

★전통예절을 지키는 노력
본문내용
★ 일본에서의 예절

일본인의 예절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남에게 폐를 끼치지 말라)'이다. 일본인들이 흔히 자기 아이들을 야단칠 때

(못된 짓이야)'라고 한다.

또한, 대부분의 가정에서 자녀들에게 경어(공손한 말씨)를 사용한다.



@인 사 법

일본인의 인사 방법은 우리와 비슷한 점이 있으나 표현 방법에 있어서는 다른 점이 많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말로만 인사를 할 때는 상대방이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밝고 친절한 목소리로 말해야 하며, 이 때 밝은 미소를 지으면 더욱 좋다. 말과 동작을 동시에 사용할 때는 고개와 허리를 굽히는데, 이때 허리를 굽히는 정도를 상대방과 비슷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상대방보다 먼저 허리를 펴면 실례가 된다.



@소 개 법

자기를 소개할 때는 공손한 말씨와 태도로 성만을 말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우리처럼 악수를 하는 일은 드물다.

남을 소개할 때는 자기와 친한 사람을 먼저 소개하며, 둘 다 자기와 친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랫사람을 먼저 소개한다.



@명함 교환법

일본에서는 직장인뿐만 아니라 대학생과 중, 고등 학생까지도 명함을 주고 받는 것이 일상화되어 있으므로 일본인을 만날 때는 명함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일본인들은 명함을 인격 차원 정도로 여기기 때문에, 명함을 받게 되면 상대방이 보는 앞에서 직함을 읽어보고 소중한 물건을 다루듯이 지갑 속에 넣는 것이 예의이다.



@맞장구 치는 법

일본인과 대화를 나눌 때는 대화 도중에 적당한 곳에서 (예), (응), (그렇습니까?), (그렇군요), (과연, 정말) 등을 연발하여, 상대방의 말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듣고 있음을 표시하여야 한다. 대화 도중에 맞장구를 치지 않으면, 일본인들은 상대방이 자기의 말에관심이나 흥미가 없지 않은가 불안해한다.



@거절하는 법

일본인들은 상대방의 부탁이나 제안에 대해, 아무리 싫더라도 직설적으로 (아니오) , (싫습니다) , (할 수 없습니다), (안 됩니다) 등의 말들을 사용하지 않는다. 이런 말들을 사용하는 대신 조심스럽게 자기가 거절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하면, 대부분의 일본인들은 상대의 거절 의사를 눈치채고 부탁이나 제안을 스스로 거두어들인다.



[일본인의 가정에 초대받았을 때 ]


@아주 친한 경우에만 초대

아무리 친한 친구라 하더라도 집에 까지 초대하지는 않는다는 일본인도 많다. 집이 좁기 때문일지도 모르지만 대개 일본인들은 자기 집안을 남에게 보이는 것을 꺼리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일본인 집에 손님으로 초대받는 것은 친구 관계가 상당히 깊어졌거나 대단한 호의에 의한 것이라 생각해도 좋다. 최근 일본에서는 형식적이고 딱딱한 인사등을 중요시하는 가정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친구나 보증인집에 초대받았을 때, 관습이다르기 때문에 내심 긴장을 하게 되나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면 좋을 것이다. 단, 다음 사항에 주의하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