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철학] 슐라이타임 신앙 고백에 대한 츠빙글리의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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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기독교철학] 슐라이타임 신앙 고백에 대한 츠빙글리의 비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슐라이타임 신앙 고백"에 대한 "쯔빙글리의 비판"에 대하여
들어가는 말
1. 세례에 관한 합의에 대해서
1) 슐라이타임 신앙고백
2) 쯔빙글리의 비판
3) 비 평
2. 출교에 관한 합의에 대해서
1) 슐라이타임 신앙고백
2) 쯔빙글리의 비판
3) 비 평
3. 떡을 떼는 것에 관하여
1) 슐라이타임 신앙고백
2) 쯔빙글리의 비판
3) 비 평
4. 유리(遊離)에 관한 합의에 대해서
1) 슐라이타임 신앙고백
2) 쯔빙글리의 비판
3) 비 평
5. 하나님의 교회의 목사들에 관한 합의에 대해서
1) 슐라이타임 신앙고백
2) 쯔빙글리의 비판
3) 비 평
6. 무력에 관한 합의에 대해서
1) 슐라이타임 신앙고백
2) 쯔빙글리의 비판
3) 비 평
7. 맹세에 관한 합의에 대해서
1) 슐라이타임 신앙고백
2) 쯔빙글리의 비판
3) 비 평
결 론

본문내용
1. 세례에 관한 합의에 대해서
1) 슐라이타임 신앙고백
세례에 관하여 재세례파는 다음과 같이 신앙고백을 하고 있다.
"세례는 회개와 삶의 개선을 알며 자기들의 죄가 그리스도에 의하여 참으로 제거된
줄 믿는 사람과, 또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서 살며 그와 같이 죽어서 같이 묻혀
그와 함께 부활하기를 바라고, 이러한 의의를 느껴서 우리에게 세례를 받고자 자발적
으로 요청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베풀어지는 것이다. 이것은 모든 유아세례를 배제한다.
유아세례는 교황의 최고 및 주요 치욕이다. 세례에 관하여서는 사도들의 토대와 증언
을 가지고 있다.(마28장, 막16장, 행2,8,10,19장) 이 교리를 우리는 단순하게, 그러면서
도 견고하게 그리고 확신을 견지하려 한다."

2) 쯔빙글리의 비판
재세례파의 세례에 관한 고백에 대하여 쯔빙글리는 네가지 내용으로 비판을 한다.
"첫째, 새 삶을 살기를 원하는 자들만이 그들의 죄에서 구원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재세례파는 자유 의지(공로에 의한 의)를 회복시킨다.
둘째, '그리스도를 따라 살려'하면서 그들은 자기들이 결심할 수 없다고 결정하고는
그렇게 하는 자들을 거짓 맹세하는 자라고 정죄한다.
셋째, 세례는 원하는 자와 신앙을 고백할 수 있는 자들에게만 베풀어야 한다고 주장
하면서 재세례파는 어떤 성경 구절에도 의지하지 않는다.
넷째, 유아 세례를 거부하면서 재세례파는 할례를 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