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피자 광고분석

 1  미스터 피자 광고분석-1
 2  미스터 피자 광고분석-2
 3  미스터 피자 광고분석-3
 4  미스터 피자 광고분석-4
 5  미스터 피자 광고분석-5
 6  미스터 피자 광고분석-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스터 피자 광고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광고의 목표 소비자층은 누구인가?
2.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적절한 메시지인가?
3. 광고 메세지 전달을 위해 어떠한 소구방식을 사용하였는가? 선택은 효과적이였나?
4. 광고매체는 무엇이며, 다른 광고 매체도 사용되었는가?
만약 있었다면 적절한 조화가 이루었나?
5. 경쟁사의 광고와는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가?
6. 본인들이 이 광고를 개선하고 싶은 부분이 있는가?
7. 기타. (광고모델의 선정은 효과적이었나?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라면 동일브랜드의 외국광고와는 어떠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가?)
본문내용
1. 광고의 목표 소비자층은 누구인가?
미스터피자의 초기 Concept은 ‘기름을 뺀 정통 수타 피자’라는Concept으로 시장에 진입하였다. 하지만 이후, 2004년 ‘Made for Woman’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내건다. 이는 당시 피자업계의 고성장을 주도해 온 20대 여성 고객들을 적극 공략하고 이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으로, 2004년 8월부터 배우 박해일과 이영은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내세운 ‘포테이토 골드 CF’ 를 방송하여 새로운 Concept으로 시장에 다시 진입하게 된다.
이후 미스터 피자는 “여성”을 Concept으로 광고, 오프라인 캠페인 등 활발하게 소비자들에게 포지셔닝을 한다. 또한 매월 7일 ‘여성의 날’을 만들어 미스터피자의 피자를 구매하는 여성고객들에게 피자가격의 20%를 할인해주는 마케팅을 시작으로 ‘미스터피자 소비자 평가단(미소단)’등 대부분의 인원을 여성으로 선별 하며 제품, 프로모션, 홍보 아이디어 제안과 신제품 시식, 품평회 등을 하는 ‘러브바이러스’ 서포터즈 또한 지원자격이 여대생, 여성 직장인, 주부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한다.
2004년부터 지속적으로 미스터피자의 여성공략은 다양한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스터피자 토닥토닥 시리즈 3부작은 CF의 주인공을 20대 여배우로 선택하고 그 내용 또한 20-30대 여성이 겪을 수 있는 Episode로 구성하여 여성들의 공감대를 유도해 냈다.
참고문헌
1. 한국광고협회 http://www.adic.co.kr
3. 해외옥외광고 http://www.coloribus.com
4. 소비자행동론, Henry Assael 지음 / 한티미디어
5. “The Earth Has No Shortage of Fair-Weather Friends,” Adweek (April 23, 20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