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감성광고 그리고 유머광고

 1  [매스컴] 감성광고 그리고 유머광고-1
 2  [매스컴] 감성광고 그리고 유머광고-2
 3  [매스컴] 감성광고 그리고 유머광고-3
 4  [매스컴] 감성광고 그리고 유머광고-4
 5  [매스컴] 감성광고 그리고 유머광고-5
 6  [매스컴] 감성광고 그리고 유머광고-6
 7  [매스컴] 감성광고 그리고 유머광고-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매스컴] 감성광고 그리고 유머광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감성광고란?
1. 유머광고의 개념
2. 유머광고의 효과
4. 유머광고 사용 이유
5. 유머광고를 위한 중요한 요소-비쥬얼 펀 (Visual pun)
마지막으로..
본문내용
최근 우리나라 광고계에 유머광고가 서서히 붐을 일으키고 있다. 던킨 도너츠의 쿨라타 선전이라든지 환타의 'It's fun time!' 시리즈가 그 대표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근래에 점점 다양해지는 이러한 유머광고들은 예전에 단순코믹으로 소비자들을 ‘웃기기만’ 했던 B급유머와는 다르다. 억지스러운 웃음을 유도해내기 보다는 생활속에 있을 법한 일들을 자연스럽게 표현해내면서 그 안에서 잔잔한 감동과 재미를 주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예측 불가능한 상황들이 이어지거나 혹은 황당한 요소들을 추가함으로써 광고의 색다른 맛을 느끼게 해준다. 명랑사회가 선진사회라는 말이 있듯이 점점 사람들의 웃음을 찾아내고 이끄는 추세인 것이다. ‘생활의 발견’의 저자인 린유탕(임어당)은 유머란 한나라의 문화가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을 때야 나타날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한 의미에서 유머광고의 출현이 다양하고 많아진다는 것이 매우 반갑기도 하다.
유머광고를 분석하기 이전에 유머소구광고를 포함하는 더 넓고 포괄적인 범주로써의 개념하나를 짚고 넘어가겠다. 그것은 바로 ‘감성소구광고’이다.
감성광고란?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광고로 소비자의 감각을 통해 감정을 움직이려하는 필링광고들도 모두 감성광고에 속한다. 즉 감성소구란 수용자의 감성에 호소하여 유머, 사랑, 공포, 증오 등의 감성적 긴장을 유발하는 소구형태를 말한다., 3), 4), 5)광고 what&how -이화자

감성소구광고의 대상은 잡지 문방구 식품 등의 분야가 주를 이룬다. 소비자들은 감성소구 광고를 통해 감성소비, 즉 충동구매를 하기도 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감성전략을 택하는 광고들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면 TTL같은 광고를 들 수 있는데 이 경우 주로 이미지 컷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타깃의 감성을 명백히 제시해주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감성전략이 증가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소비를 둘러싼 변화
참고문헌
광고 what&how -이화자
광고연구-김완석,(특정감정에 소구하는 광고의 효과기제)
김용환,(1992)
박영원, (광고디자인 기호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