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론] 3차원영역- 화면의 깊이와 볼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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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상론] 3차원영역- 화면의 깊이와 볼륨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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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에 들어가기

▣ 평면으로부터의 진화 - Z축
▣ 눈속임 마술의 숨겨진 비밀 - 화면의 깊이를 그려내는 요소
▣ 렌즈의 심도특성
▣ 주요그래픽 기법

맺으면서(Our Conclusion)

본문내용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영화나 텔레비전 속의 입체적인 영상을 본다. 실제로 그것은 카메라의 앞에 실재했던 3차원의 세계였으며 우리는 또한 그것을 당연히 3차원의 객체로 인식하게 된다. 하지만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평면이자 2차원의 세계이다. 곧 우리는 2차원에 그려진 평면적인 내용을 3차원의 모습으로 착각하고 보고 있다는 뜻이다. 이런 현상은 여러 가지 이론적 뒷받침을 통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또 이런 이론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더 실제적인 입체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입체감을 살리기 위하여 사용되는 여러 가지 수단과 기술들을 알아봄으로써 우리는 평면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세계에 대하여 보다 명확한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3차원 공간, 비록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적인 영역이지만 미학적으로 그 응용범위가 가장 광범위함을 가만할 때 절대 간과할 수 없는 영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