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읽기와 논술 A형 지나간 정상회담과 다가올 정상회담

 1  세상읽기와 논술 A형 지나간 정상회담과 다가올 정상회담-1
 2  세상읽기와 논술 A형 지나간 정상회담과 다가올 정상회담-2
 3  세상읽기와 논술 A형 지나간 정상회담과 다가올 정상회담-3
 4  세상읽기와 논술 A형 지나간 정상회담과 다가올 정상회담-4
 5  세상읽기와 논술 A형 지나간 정상회담과 다가올 정상회담-5
 6  세상읽기와 논술 A형 지나간 정상회담과 다가올 정상회담-6
 7  세상읽기와 논술 A형 지나간 정상회담과 다가올 정상회담-7
 8  세상읽기와 논술 A형 지나간 정상회담과 다가올 정상회담-8
 9  세상읽기와 논술 A형 지나간 정상회담과 다가올 정상회담-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세상읽기와 논술 A형 지나간 정상회담과 다가올 정상회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진짜 봄인가? 말뿐인 봄인가?

본론
1, 남북정상회담의 의의
2, 남북 정상회담과 남북관계
3, 제 1차 남북정상회담
4, 1차 남북정상회담의 정치, 사회적 의미5, 제 2차 남북정상회담의 개최
6, 제 2차 남북 정상회담의 정치, 사회적 의미

결론: 남북 관계, 그 복잡한 방정식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진짜 봄인가? 말뿐인 봄인가?

지난 3월 6일 문재인 대통령의 수석대북특사인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청와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남과 북이 4월말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북한을 방문해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을 만나고 돌아온 정 실장은 이날 오후 성남 서울공항으로 귀국한 뒤 춘추관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하며 “이를 위해 구체적 실무협의를 진행해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제3차 남북정상회담 시기가 4월말로 잡힌 이유에 대해서는 “북한 특사가 왔을 때 북측에서 남북 정상회담을 조기 개최하려는 입장을 밝혔기 때문에 양측이 편리한 시기인 4월말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북 간 정상회담을 재개하는 것은 남북관계 발전에 있어서 매우 긍정적이고 환영할만한 단계”라며 “합의할 수만 있다면 가급적 조기에 개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 남북의 공통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사흘 뒤인 2018년 3월 9일에는 백악관을 방문한 정의용 청와대 안보수석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예방한 뒤 가진 언론 브리핑에서 북미 정상회담을 전격 발표하였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조속한 만남' 희망을 전달받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월 안에 만나겠다.'고 전격 호응함에 따라 4월 말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5월 북미정상회담이 잇따라 열리게 될 가능성이 커지게 된 것이다. 남북 정상회담장소는 판문점으로 결정되었지만, 북미 정상회담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각자의 속셈은 다를 수 있지만 우선 남북-북미 연쇄적인 정상 간 만남을 통하여 핵과 미사일문제를 풀겠다는 3국 정상들의 결단이 빛을 발한 결과라고 평가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