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

 1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1
 2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2
 3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3
 4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4
 5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5
 6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6
 7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7
 8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8
 9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9
 10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10
 11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11
 12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12
 13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13
 14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14
 15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15
 16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16
 17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 신발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가상 회사의 설립

Ⅱ. 본론
1. 환경분석
➀ 거시 환경분석
➁ 미시 환경분석

2. SWOT분석
* SWOT전략
3. STP전략

4. 마케팅 믹스전략
➀ 제품 ( Product )
➁ 가격 ( Price )
➂ 유통 ( Place )
➃ 촉진 ( Promotion )

Ⅲ. 결론
1. 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가상회사의 설립
국제 마케팅 8조는 일본 신발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가상회사를 설립했으며, 그 회사의 이름은 ‘JUDOKU’이다. ‘JUDOKU’의 뜻은 중독이라는 의미이며, 한번 신어보면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을 느끼게 된다는 내면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CEO는 조장인 ‘박상국’이며, 추구하는 슬로건은 ‘MORE CHEAP MORE BEAUTIFUL’이다. 전 세계를 비롯한 일본 시장에도 많은 신발 브랜드들이 존재하고 있다. 가령 글로벌 기업인 나이키, 아디다스를 비롯한 일본 토착 브랜드인 아식스, 미즈노 등 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자신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품질로 소비자들을 겨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본인들 특성을 고려하며 브랜드 명과 회사의 슬로건을 만들었다. 일본인들은 근면한 국민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제국주의의 잔재가 깊이 남아 있어서 국가 제품에 대한 애용이 심하다. 그리하여 ‘JUDOKU’라는 이름으로 현지인들에게 일본 브랜드처럼 친숙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신발의 디자인은 다양하되 가격은 저렴하다는
‘MORE CHEAP MORE BEAUTIFUL’를 추구함으로써 일본 신발시장을 공략하려 한다.

Ⅱ. 본론

1. 환경분석
① 거시 환경분석

- 경제
일본 엔화 절하폭이 더욱 확대되고 엔저 기조가 지속될 것이라는 기대가 정착되면 일본의 수출기업들이 수출가격을 하향 조정할 여력이 보다 커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엔화 절하 폭이 보다 커지면 일본 기업들이 제품단가 인하는 물론 투자 확대, 신제품 개발 등의 전략을 본격화할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은 대일 수출기업 216곳을 조사한 결과 엔화 약세가 경영에 부정적 영향을 줬다는 응답이 92.6%에 달했다고 6일 밝혔다. 엔화 결제 비중이 높은 탓에 수익성이 악화된 데다 일본 현지의 수입 수요가 감소하면서 피해를 본 것이다. 반면 일본이 아닌 제3국으로 수출하는 기업 448개사 중에서는 15.6%만 엔화 약세로 타격을 입었다고 답했다. 연구원은 “제3국 수출기업의 경우 일본 기업들이 엔저 효과를 수출가격에 본격적으로 반영하지 않아 영향이 크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다만 선박 기계류 석유제품 등은 상대적으로 엔저의 부정적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