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마케팅] 소니의 게임 `PSP` 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SONY의 소개
2. 게임시장 분석 및 PSP 출시 과정
3. PSP 란?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 MIX 전략
7. PSP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향
Ⅲ. 결론
본문내용
21세기의 기술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최근 들어 ‘유비쿼터스’란 단어가 심심치않게 등장한다.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라틴어로 '편재하다(보편적으로 존재하다)'라는 의미이다. 모든 곳에 존재하는 네트워크라는 것은 지금처럼 책상 위 PC의 네트워크화뿐만 아니라 TV, 게임기, 휴대용 단말기, 카 네비게이터, 센서 등 PC가 아닌 모든 비 PC 기기가 네트워크化 되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대용량의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고, 저렴한 요금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의 좋은 예가 바로 휴대폰 단말기이다. 본연의 전화 기능뿐만 아니라 카메라, 인터넷, GPS, MP3, 게임, TV 등 여러 기능이 복합되어있다. 사람들은 가능한 효율적인 제품들을 원하고 이런 욕구로 인해서 기업들은 신제품 개발에 열을 올리고, 기업의 기술을 담은 여러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Play Station Portable(이하 PSP)이다. 지난 해 12월 12일. 소니 스스로 '21세기의 워크맨' 이라 부르며 철저하게 공 들여온 휴대용 게임기 'PSP' 가 일본에서 마침내 발매되었다. 발매일 새벽, 일본에서는 전국 유명 게임 샵 마다 누구보다도 빨리 이 매력적인 기기를 손에 넣고 싶어하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뤘으며, 무질서를 막기 위해 번호표가 배부되는가 하면 부족한 물량 탓에 1인 1세트로 수량을 제한해 판매하는 등 진풍경이 벌어졌다. 하지만 예상된 폭발적인 수요를 공급이 받쳐주지 못한 까닭에 발매일은 고사하고, 새 해 들어서까지 한 동안은 구입하고 싶어도 물건이 없어 구입하지 못하는 상태가 지속됐다.
참고문헌
․ 플레이스테이션 한국 홈페이지 - http://www.playstation.co.kr
․ 게임문화 - 月刊플레이스테이션 잡지
․ PSP커뮤티니 - http://www.pspgate.com
․ 사진 파일 출처 - http://www.ruliweb.com의 PSP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