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사례 및 분석 - 관악산 집단 폭행 사건

 1  학교폭력 사례 및 분석 - 관악산 집단 폭행 사건-1
 2  학교폭력 사례 및 분석 - 관악산 집단 폭행 사건-2
 3  학교폭력 사례 및 분석 - 관악산 집단 폭행 사건-3
 4  학교폭력 사례 및 분석 - 관악산 집단 폭행 사건-4
 5  학교폭력 사례 및 분석 - 관악산 집단 폭행 사건-5
 6  학교폭력 사례 및 분석 - 관악산 집단 폭행 사건-6
 7  학교폭력 사례 및 분석 - 관악산 집단 폭행 사건-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교폭력 사례 및 분석 - 관악산 집단 폭행 사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건개요
2. 사건발단
3. 사건발생
4. 사건발생이후
5. 사건에 대한 현재 처벌
6. 사건분석 ( 학교분석/ 가해자분석/ 피해자분석/ 경찰분석/정부분석 등 )
7. 사건의 대안 (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등 )
8. 소감
본문내용
1. 사건 개요
여고생 A양을 집단으로 폭행한 10대 청소년들 10명이 무리를 지어 여고생 한명을 집단폭행한 사건.

2. 사건 발단
피해학생 가족 측에 따르면 A양과 B양 등은 동네 지인으로 함께 사회관계서비스망(SNS) 단체 대화방에 속해있었다. 그러던 중 B양이 대화방에서 'A양이 센 척을 한다.'며 A양을 따돌렸고, A양은 대화방을 나왔다. A양은 이후에도 가해학생들로부터 '학교로 찾아가겠다.'는 협박을 받아오다 사건 당일 끌려간 것. 또한 가해학생 중 일부는 조사에서 '자신의 전 남자친구와 A양이 만난다는 이야기를 듣고 화가 나 선후배들을 불렀다'고 진술했다.

3. 사건 발생
(1) 처음에 A양은 대응하지 않았으며 학교 친구 중 한 명이 "일이 더 커지기 전에 해결해라"고 조언하면서 A양과 B양이 석계역 인근의 어느 노래방에서 만나기로 6월 26일에 약속했다.

(2) 6월26일 오후 7시 서울 노원구 석계역 근처 노래방 : 두 사람이 만나기로 한 약속 당일 노래방에 나타난 사람은 가해자 B양을 포함한 남 여학생 5명으로 이들은 밖에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노래를 틀고 1시 30분가량 A양을 1차로 폭행한 후 노래방에서 나갈 때 주인이나 다른 손님이 알아채지 못하게 A양의 얼굴을 가린 채 밖으로 데려가 관악산으로 이동했다.

(3) 6월26일 오후10시, 관악산 : 피해 A양(2학년)을 서울 관악산으로 끌고 가 27일 새벽3시까지 5시간가량 주먹과 발, 각목, 돌 등을 이용해 폭행. 특히 이들 10명 가운데 8명이 폭행을 주도. B양은 A양의 휴대폰을 뺏고 USIM을 바꿔 끼운 뒤 "이건 내 휴대폰이야. 네 화장품도, 몸도 내꺼야."라고 말했다. 그리고 관악산에서 추가로 폭행을 저질렀으며 3명이 추가로 가담하면서 가해자는 5명에서 8명으로 늘었다. 폭행 후 가해자들 중 몇 명은 피해자에게 성매매를 시키겠다는 협박도 하였다.
하고 싶은 말
최근 학폭논란된 관악산 집단 폭행사건을 주제로
사건분석과 적절한 예방 프로그램 레포트 입니다.
주로 학교폭력 중간고사 대체 과제여서 많이 노력해서 썼으니 참고하세용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