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 이해)공산당 선언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1  (동서양고전의 이해)공산당 선언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1
 2  (동서양고전의 이해)공산당 선언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2
 3  (동서양고전의 이해)공산당 선언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3
 4  (동서양고전의 이해)공산당 선언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4
 5  (동서양고전의 이해)공산당 선언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5
 6  (동서양고전의 이해)공산당 선언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동서양고전의 이해)공산당 선언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 론
1. 마르크스 생애
2. 마르크스의 주요 사상
3. 엥겔스의 생애
4. 『공산당 선언』의 요약
3. 『공산당 선언』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학 영문 강독에서 'Classes in Modern Society'라는 교재로 수업을 들었다. 이 책에서는 18세기 혁명 이전의 계급에 대한 이해와 혁명 이 후에 시작된 평등에 관한 운동이 산업사회의 계급질서에 어떤 영향을 미쳤고, 현대 산업사회 발전에 의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가를 알아보았다. 'Classes in Modern Society'에서는 주로 마르크스 계급이론에 대한 개념, 옹호와 비판을 다루고 있었기에 수업을 하면서 마르크스에 대해 조금씩 관심을 가졌고 그가 저술한 책을 읽어 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기회가 고전사회학 과제를 통해 주어졌다고 생각한다.
책을 읽으며 마르크스의 저술에 대해 어느 부분에서는 공감을 형성하였고, 어느 부분에서는 의문이 들기도 하였다. 이러한 내용에 대한 여러 생각들을 글로 써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마르크스 생애
카를 하인리히 마르크스(Karl Heinrich Marx, 1818년 5월 5일~1883년 3월 14일)는 후대에 큰 영향을 끼친 독일 출신의 혁명가, 역사가, 경제학자, 철학자이자 사회학자이며, 과학적 사회주의의 창시자이다. 마르크스는 처음에 시인이 되기를 원하였으나 포기하고 철학과 역사를 주로 공부하였다. 학창시절에 베를린에 있는 가장 진보적인 '청년 헤겔파(Young Hegelians)'에 가입하여 활동하였으며, 특히 헤겔의 종교관에 반대하여 무신론자가 되었다. 그는 23세에 철학박사 학위를 받고 부친의 가장 친한 벗의 딸과 결혼하였다. 그녀의 가족들은 마르크스가 가족을 제대로 부양하지 못할 것이라고 결혼을 반대하였다. 그런 예상은 적중하여 그의 가족은 극심한 빈곤 속에서 생활하였다.
참고문헌
[공산당 선언], 오준호, 이매진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공통
공산당 선언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직접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