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북 Audio Book

 1  오디오북 Audio Book-1
 2  오디오북 Audio Book-2
 3  오디오북 Audio Book-3
 4  오디오북 Audio Book-4
 5  오디오북 Audio Book-5
 6  오디오북 Audio Book-6
 7  오디오북 Audio Book-7
 8  오디오북 Audio Book-8
 9  오디오북 Audio Book-9
 10  오디오북 Audio Book-10
 11  오디오북 Audio Book-11
 12  오디오북 Audio Book-12
 13  오디오북 Audio Book-13
 14  오디오북 Audio Book-14
 15  오디오북 Audio Book-15
 16  오디오북 Audio Book-16
 17  오디오북 Audio Book-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오디오북 Audio Book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오디오북(Audio-Book)
목차
서론 3
본론 3
1. 오디오북의 개요 3
2. 오디오북의 정의 4
3. 오디오북의 역사 4
4. 오디오 매체의 특성 5
5. 오디오북의 종류 6
6. 오디오북의 컨버전스 현상-TTS 소프트웨어와 결합 7
7. 오디오북 시장 9
1) 국내 오디오북 업계 12
2) 미국과 유럽의 오디오북 업계 13
결론 14
부록 15
표 목차
오디오북의 종류의 특징 6
한국의 오디오북 시장 규모 10
한국의 전자출판산업 시장 규모 10
주요 전자출판 업체 현황 11
한국의 전자출판물 발간 현황 11
미국과 유럽의 오디오북 현황 12
그림목차
오디오북의 발전과 서비스 구분 7
온라인 오디오북 업체인 북리슨의 사이트 12
성경을 녹음한 전용MP3 플레이어(플레이 디스크) 12
Inspired By The Bible Experience: The Com-plete Bible 13
서론
청각은 인간이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는 감각기관으로서 시각이 갖지 못한 장점을 갖고 있다. 화면에 정보를 보여주는 TV나 영화, PC의 모니터 등 시각 미디어에 비해 소리는 듣는 이의 마음 속에 보이지 않는 것의 영상을 만들거나 혹은 경험을 초월한 세계를 만드는 정신적 능력을 배양하는 등 시각 미디어가 제공하지 못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초고속 통신망은 시각 중심의 미디어 환경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문자가 있기 전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는 전적으로 구전, 즉 청각 커뮤니케이션에 의존해야 했다. 지금은 인쇄매체 시대를 지나, 화면으로 정보를 주고받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접어들었다. 디지털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컴퓨터의 힘을 빌려 보고 듣을 수 있는 멀티미디어 시대를 열었다. 디지털 미디어 시대 전에도 콘텐츠는 존재했지만, 지극히 아날로그적이었다. 특히 텍스트 기반의 출판은 인간의 지적, 창의적, 예술적, 이데올로기적 결과를 책이라는 형태로 담아내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출판도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매체의 등장으로 출판물의 물리적인 공간이 확장되어 사이버 공간으로의 이동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이는 곧 책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을 일컫는 것이다(임동욱, 1997). 이러한 패러다임의 전환은 아날로그 컨텐츠의 대표격으로 절대로 디지털화할 것 같지 않았던 책이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수용하면서 e-book이라는 비디오 책에서 더 나아가 음성을 받아들여 새로운 문화 컨텐츠로 생성·소비되기에 이르렀다.
인쇄매체 또는 디지털 매체의 텍스트를 음성화한 것을 오디오북이다. 이제 오디오북은 시각매체에 비해 떨어지는 오래된 미디어가 아닌, 생각할 시간을 주지 않는 비디오 매체의 단점을 메워주면서 인간의 상상력을 일깨워주는 미래의 매체로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TTS(Text-To-Speech)라는 문자음성인식 소프트웨어의 힘을 빌려 바쁜 직장인들의 출퇴근 시간을 채워줄 수 있는 도구로서, 또한 시각매체에 소외된 노인이나 장애자들을 위한 도구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오디오북은 카세트테이프와 CD 등의 매체로 첫 선을 보인 후 별 주목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이런 오디오북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시도들이 들어나고 있는 것은 오디오북 시장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이 발견되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전자출판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지고 이용자들의 요구가 더욱 세분화되고 있는 현상과 관련하여 오디오북의 도입과 이용에 관한 사항들을 신중하고 상세히 검토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본론
오디오북의개요
e-book이종이 책처럼 ‘보는’ 책이라면, 오디오북은‘듣는’ 책이다. ‘듣는다’로 개념화한 오디오북의 경우, 기존 눈으로 보는 전자책에 이어 제2세대 전자책으로 아날로그 콘텐츠가 디지털 콘텐츠로 가장 획기적이고 혁명적으로 탈바꿈한 사례라 하겠다(2007, 이은정).
오디오북은 테이프나 CD-ROM 등 오프라인 미디어 형태로 보급돼 오다 인터넷의 대중화와 함께 MP3 플레이어, PC, PMP 등에서 재생할 수 있는 온라인 컨텐츠로 옮겨가고 있다.
오디오북의 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