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

 1  인문과학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1
 2  인문과학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2
 3  인문과학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3
 4  인문과학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4
 5  인문과학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문과학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
[목차]
1. 서론
① 17세기 바로크시대의 개략적 설명
2. 본론
①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의 생애
②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의 작품
1) 홀로페르네스의 목을 베는 유디트
2) 유디트와 하녀
3) 홀로페르네스의 목을 쥔 유디트와 하녀
4) 회화의 알레고리로써 자화상
5) 수잔나와 장로들
6) 회개하는 유디트
7) 세례 요한의 탄생
8) 에스더와 아하스에로스왕
3. 결론
1. 서론 - 17세기 바로크시대의 개략적 설명
17세기는 놀라울 정도로 예술 활동이 고조된 시기였다. 그 시대는 베르니니와 루벤스, 램브란트와 벨라스케스와 같은 거장들 그리고 오늘날 우리가 잘 알고 있지는 않지만 그들과 거의 같은 재능을 가진 다른 많은 대가들이 활동했던 시대였다. 이 시기의 미술에 대해서 오늘날 우리는 통상적으로 바로크라는 명칭을 부여하고 있다. 그러나 같은 바로크 시기라고 해도 모든 미술 작품이 일관된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아니였고 각기 자신만의 고유한양식을 가진 대가들이 분명히 존재했다.
바로크 시대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여성 화가들에게 불리한 시대였는데 이는 강력한 남성 중심체제가 확립된 17세기가 절대왕권의 시기였기 때문이다. 당시 기술 연마를 목적으로 중세 길드를 지양하고 예술을 학문으로 취급, 예술적 이론과 실기를 함께 지도하는 미술 아카데미가 등장하였는데 이는 철저히 남성 중심이었다. 그리하여 아카데미의 여성 입회 거부는 (일부는 제외됨) 여성에게 더한 타격을 주었다.
2. 본론
①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의 생애
그녀는 화가인 오라치오 젠틸레스키와 프루덴티아 몬토네 사이에 1녀 3남중 장녀로 1593년 7월 8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출생했다. 그녀의 작품세계는 초기의 카라밧지오적 자연주의적 경향과 후기의 카랏치적 고전주의 경향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그 당시 대부분의 여성화가가 그랬듯이 아르테미시아도 화가인 부친에 의해 예술적 재능을 인정받아 미술교육과 기능 등을 습득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