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렙학습법과나의학습법비교

 1  광렙학습법과나의학습법비교-1
 2  광렙학습법과나의학습법비교-2
 3  광렙학습법과나의학습법비교-3
 4  광렙학습법과나의학습법비교-4
 5  광렙학습법과나의학습법비교-5
 6  광렙학습법과나의학습법비교-6
 7  광렙학습법과나의학습법비교-7
 8  광렙학습법과나의학습법비교-8
 9  광렙학습법과나의학습법비교-9
 10  광렙학습법과나의학습법비교-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렙학습법과나의학습법비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광렙학습법과 나의 학습법 비교
1. 책 소개
고교1학년 때까지 꼴지였던 저자는 불과 한 학기 만에 1등에 오르고 마침내 서울대학교 까지 합격했던 자신만의 학습법과 열정을 담은 책이다. 어떻게 하면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으며 단기간에 성격을 올릴 수 있는지와, 과목별, 실력별 등으로 나누어 쉽게 설명하는 책이다. 즉 온라인 게임에서 초단시간 동안에 레벨 업을 하는 것에서 비롯되었는데 온라인 게임에서처럼 단시간동안에 현실에서도 스피드 하게 6개월 안에 성적이 오를 수 있는 학습전략책 이라고 말하고 싶다. 또한 이 책은 내신과 수능, 논술 등 현재 수능을 바라보는 고등학생들에게 하위권, 중위권, 상위권 등에 맞추어서 단시간동안에 성적을 오를 수 있는 학습법 책이라고 정의를 내리고 싶다. 그런데 어쩌다 보니까 어처구니없게도 대학생들 보다는 고등학생들이 읽을 법한 책을 골라서 레포트를 써야 한다니 처음에는 겉표지만 보고 반해서 무작정 선택했었다. 그리고 절반정도 읽을 무렵에 이 학습법 책이 수능을 바라보는 고등학생들 의주로 나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광렙학습법이라는 이 책이 고등학생들에게 맞추어 나온 책이라 할지라도 모든 공부는 기본학습이 중요하다. 솔직히 모든 대학생들이 기본학습이 좋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부터도 기본학습이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광렙학습법에는 우리가 공부함에 있어서 주의에 불필요한 환경들 대표적으로 컴퓨터, TV등 당연하지만 쉽게 끊지 못하는 것에서부터 집중력 기르기, 공부 3배 늘리는 방법, 수면의 중요성 등 다양하게 나와 있다. 대학생이라고 중고등학생들에 맞추어 나오는 이 책을 무시하기 보다는 기본적인 것들을 습득하고 실천한다면 광렙학습법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우리도 6개월 안에 초 단시간안에 성적이 올라 갈 것 이다. 저자(박철범)씨는 이렇게 말했다. 그동안 많은 학생들이 나에게 어떻게 해야 빠르게 성적을 올릴 수 있느냐고 물었다. 그때마다 나는 같은 대답을 했다. 성적을 올린다는 것은 게임에서 레벨을 올리는 것과 똑같은 원리라고,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을 점점해야 한다. 칼은 날카롭게 갈아야 하고, 방패는 단단하게 다듬어놔야 한다. 내 능력을 감소시키는 불필요한 저주는 본격적인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해제해 놓아야 한다.
공부도 마찬가지다. 성적을 빠르게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자기점검을 해야 한다. 일단 성적이 오르지 않는 이유부터 먼저 알아내야 한다. 뭔가 문제점이 있다면 아무리 효율적인 방법을 쓰더라도 성적이 오르지 않기 때문이다. 공부를 100미터 달리기라고 한다면, 최상위권 학생들의 공부는 아무 장애물이 없는 100미터 달리기다. 그들은 총성과 함께 전속력으로 뛰기만 한다. 반면 중 하위권 학생들의 공부는 허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는 장애물 달리기와 같다. 그냥 전속력으로 뛰어도 모자랄 판에 자신들이 만들어 놓은 허들에 걸려 넘어지기 일쑤니 성적이 쉽게 오를 리가 없다. 게임에 비유하자면 고수들의 게임마다 즐겨 써왔던 기술들을 익히고, 실력과 레벨에 따라 달라지는 전투 방법과 적의 유형을 익힘으로써 누구보다 빨리 레벨업을 해야 한다. 성적을 빠르게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자신의 공부 방법에 문제가 있는지 깨닫고, 그 문제를 해결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한다는 것이다. 100미터를 전속력으로 달려도 모자를 판에 내 앞에는 온갖 장애물들이 나를 막고 있으면 안 된다. 그래서 이 학습법책을 통해서 많은 변화되었다고 생각한다.
2. 요 약
제 1 장
※광렙을 위한 레벨업 노하우
1. 컴퓨터와 TV부터 극복한다.
게임, TV, 만화, 인터넷, 메신저, 휴대전화 문자, 이런 것들은 반드시 필요 할 때도 있지만, 공부할 때는 방해가 될 때가 더 많다. 따라서 이런 것들은 대다수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잡기(雜技)에 해당 한다. 한마디로 ‘잡스러운 놀이’ 이다.
솔직히 나의 큰 문제점은 바로 컴퓨터이다. 집에 오자마자 컴퓨터책상에 앉은 내 모습은 얼마나 컴퓨터가 중독이 심한지 알 수 있다. 컴퓨터와 TV 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아무리 훌륭한 공부 방법을 사용한다 할지라도 성적이 올라갈 가능성을 제로다. 반대로 잡기 중독에서 벗어났다면 성적은 이미 반은 오른 것이나 다름없다. 잡기를 통제하는 것은 그만큼 중요하다.
2. 중독에서 탈출하는 일반적인 방법들
이런 중독들 즉 잡기에 중독됐다면 가장 흔한 치료는 ‘외부적인 강제’ 다, 예를 들어, 일부 선생님이나 부모님들이 휴대폰을 빼앗아가거나, 게임을 하고 있는 학생의 컴퓨터 연결 코드를 뽑아 감취 버린다. 하지만 그런 강제적인 방법으로 학생의 공부를 잘하게 된 경 후는 나는 본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처럼 외부적인 강제는 순진하던 학생을 잔머리만 굴리는 여우로 만들 뿐 효과가 별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