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황태자비 납치사건 줄거리 황태자비 납치사건 독후감 황태자비 납치사건

 1  독후감 황태자비 납치사건 줄거리 황태자비 납치사건 독후감 황태자비 납치사건-1
 2  독후감 황태자비 납치사건 줄거리 황태자비 납치사건 독후감 황태자비 납치사건-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후감 황태자비 납치사건 줄거리 황태자비 납치사건 독후감 황태자비 납치사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황태자비 납치사건
내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재미 있게 읽었던 소설중 하나이다. 이 소설을 읽게된 동기는 어느날 라디오를 듣고 있는데 광고에 책에대한 광고가 나왔는데 거기서 이책을 소개해 주었다.맨처음에 귀로 들었을때는 황태잡이 납치사건 으로 들어서 황태잡이 배 납치사건으로 오해를 산적도 있었다.
을미사변 때 일본의 낭인들이 명성황후를 시해할 적에 그것을 막기 위해 시골에서부터 올라온 농부가 도망가는 시위대를 가로막았는데 그 농부를 어떤 사관이 총으로 쏴서 즉사해버렸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임선규라는 사람은 아버지가 전두환을 위해 기도회를 가졌었다는 사실과 함께 한국인이라는 사실에 치욕감을 떨쳐버릴 수가 없었다.
그리고 그 농부의 후손에게도 너무나 미안했다. 그 후손 중에는 전두환 정권 때 군에서 ˝전두환은 물러가라˝ 라고 궐기를 했다가 고문 속에서 죽어갔다. 그래서 임선규는 그의 외아들은 김인후를 찾아가 도와주게 되었고 가부키 관람 도중에 치밀한 계획 끝에 일본의 황태자비를 납치하였다.
황태자비를 처음엔 단식 등으로 저항을 하다가 마음을 진정시키며 탈출을 생각했다.
일본 정부에서도 황태자비를 찾기 위해 애를 썼다. 일본 경시청 형사 다나카가 이 수사를 맡게 되었다. 그는 그만의 예리한 추리로 범인을 쫒았다. 김인후라는 공범은 찾았지만 주범을 찾지 못해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주범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황태자비는 범인이 산책을 하게끔 해줄 때 탈출을 시도하려 했다가 실패하고 말았다. 그래서 마지막 희망인 경찰들이 찾아오기를 바랬다. 그리고 복통으로 드렁크에 실려서 병원에 가게 되었는데 검문을 할 때에도 범인이 그 마을 유지라는 이유만으로 검문을 무사통과 할 때 실망을 했다. 그렇게 차츰 범인과의 대화도 늘리고 범인이 갖다주는 한국 역사 교과서와 일본 역사 교과서를 비교하며 정독까지 하고 일본의 왜곡된 역사를 알게 되었다. 그러면서 범인에게 동감했다. 마사코는 자신의 신분인 황태자비 때문에 체면을 지킬 수 있게 해주고 예의를 갖춰 대하던 범인에게 조금의 신뢰도 생기게 되었다. 그래서 경찰이 찾아왔을 때도 자신이 직접 숨어버리고 두 번째로 왔을 때도 오빠라고 범인을 부르며 여동생 같이 행동했다. 황태자비인 마사코는 범인으로부터 범행 동기를 듣게 되었다. 명성황후의 시해가 적힌 비밀문서 435호 전문을 공개하기 위해서 마사코를 납치했다는 것이었다. 그러면서 그 내용을 듣게 되었고 한국인에 대해서 미안함을 느꼈다. 그리고 시해를 당하는 순간까지 왕세자를 걱정하던 민비에 대해서 감동을 받게 되었다.
미국으로 나간 김인후는 전화로 신문사에 비밀문서 435호 전문을 밝히면 황태자비를 돌려보내겠다고 했지만 외무성에선 그런 문서는 없다고 잡아뗐고 언론에서는 자기든 딴에서 추리한 내용을 내보내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