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닌텐도처럼 팔아라

 1  독후감 닌텐도처럼 팔아라-1
 2  독후감 닌텐도처럼 팔아라-2
 3  독후감 닌텐도처럼 팔아라-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후감 닌텐도처럼 팔아라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이 책에서는 오늘날 성공한 브랜드를 설명해주고 있다.
첫 번째로 닌텐도의 성장을 설명해준다. “ 엄마가 싫어하지 않는 게임을 만든다.”라는 제목을 앞세워 닌텐도를 개발했다. 이 점은 매우 재밌는 부분이다. 왜 하필 엄마일까?
아이에게 게임기를 사주는 사람도 엄마이고 청소를 하는 사람은 엄마이다. 소니같은 큰 게임기를 사주게 되면 청소를 하는데 불편하다. 엄마도 재밌게 할 수 있는 게임기이다. 엄마가 즐길 수 있는 거라면 다른 사람들도 받아들여진다. 이처럼 엄마가 싫어하지 않는 게임기를 만들자는 닌텐도 회사의 마케팅 전략은 성공을 이루었다. 또 게임기를 아이들만 한다고 생각하는 고정관념을 깨고 연령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들었는데 그 예로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같은 액션 게임 소프트는 유아에서 초중고학생이 구입하도록 “ 자기개발 ”이라는 콘셉트를 지닌 소프트는 30~40대가 즐길 수 있도록 발매했는데 그 후 닌텐도DS는 엄청난 판매량을 올렸다.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 매일매일 더욱더! DS 두뇌 트레이닝, 말랑말랑 두뇌교실)
닌텐도 회사는 마켓 인 으로 제품을 개발했다. 시장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해서 제품을 개발하는 방법으로 소비자와 소통을 하고 이해하여 정서적으로 게임기를 만들었다. 소니의 기술력은 이기기 어려웠지만 닌텐도 회사는 디자인 하나하나부터 신경을 쓰고 즐거움과 재미를 주는 게임기를 만들어냈다. 이 방법으로 현재의 소니회사보다 더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
두 번째로 저렴한 명품 시장을 공략한 코치가방의 이야기이다.
명품은 일반적으로 종류가 적고 기본적인 디자인에 한정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코치회사는 반면 제품의 종류를 다양하게 하여 선택의 기회를 많게 했다. 물건을 구입할 때에 적용되는 기준 1.정서적 편익 2.기능적 편익 3. 비용 4. 미래 이미지 가 있는데 물건을 구입할 때 보통 사람들은 1.2.3번 또한 중시하지만 미래이미지를 더 중요시한다. 미래적 이미지의 예로 “ 저 가방이라면 쇼핑할 때 들고 다녀도 창피하지 않겠어.” 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의 생각을 코치는 알아내고 개발시켰다. 코치는 또 포지셔닝을 설정했다. 예를 들어 에르메스라는 명품은 사람들이 지위감이 높고 귀족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인식하고 있다. 이것이 에르메스 명품의 포지셔닝이라고 볼 수 있다. 코치회사는 코치가방의 포지셔닝을 5만엔 선에 두었다. 이 부분에서 코치회사가 틈새시장을 노린 것을 알 수 있다. 에르메스, 샤넬 , 구찌 루이비통 과 같은 회사보다는 낮지만 중간 가격대를 노린 것이다. 구찌나 루이비통을 살 수는 없지만 명품가방을 하나쯤 가지고 싶어 하는 젊은 여성들의 목소리를 시장에서 읽어 낸 부분이다. 코치회사의 전략 중 또 다른 특징은 자신의 회사의 강점을 어필했다는 것이다. (마케팅 용어로 USP라고 하는데 독점적으로 우위에 서는 강점을 말한다.) 자신을 시장에 맞추어 변화하고 부담 없는 브랜드, 선택하기 쉬운 사치품으로 내세운 코치의 강점은 오늘날 20~30대 여성들에게 엄청난 지지를 받고 있다.
세 번째로 스타벅스의 감동체험 이라는 제목으로 스타벅스의 성공비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하워드 슐츠는 현 스타벅스의 경영자인데 이탈리아 출장을 갔다가 밀라노의 어느 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얻은 후 스타벅스에 에스프레소 바를 적용시켰다고 한다. 원두판매에서 시작한 스타벅스의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첫 번째로 시간과 공간을 적용시켰다. 가정과 직장에서 즐길 수 없는 여유를 스타벅스에서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는 것이다. 즉 스타벅스는 사람들에게 커피+감동 체험(시간)을 팔았다. 또 두 번째로 도미넌트 전략을 내세웠다. 좁은 공간에 여러 개의 점포를 내는 것을 말하는데 이 말은 사방 어느 쪽으로 가도 스타벅스가 있는 것이다. 세 번째로 목표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스타벅스는 사명과 비전을 정해놓고 실천하고 있다. 사명과 비전을 문서화로 설정해놓으면 의지와 열정을 잃지 않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노력으로 스타벅스는 오늘날 글로벌 커피 가게가 될 수 있었다.
(현재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제시되어 있는 스타벅스 사명)
네번째로 어느 회사보다 돋보이는 제품을 만드는 애플회사의 아이팟의 성공을 설명해주고 있다. 아이팟의 성공을 세가지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