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세우는 22가지 원리 멘토링 요약

 1  사람을 세우는 22가지 원리 멘토링 요약-1
 2  사람을 세우는 22가지 원리 멘토링 요약-2
 3  사람을 세우는 22가지 원리 멘토링 요약-3
 4  사람을 세우는 22가지 원리 멘토링 요약-4
 5  사람을 세우는 22가지 원리 멘토링 요약-5
 6  사람을 세우는 22가지 원리 멘토링 요약-6
 7  사람을 세우는 22가지 원리 멘토링 요약-7
 8  사람을 세우는 22가지 원리 멘토링 요약-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독후감
  • 2015.03.29
  • 8페이지 / hwp
  • 1,100원
  • 33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람을 세우는 22가지 원리 멘토링 요약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사람을 세우는 22가지 원리 멘토링- 요약
서문에서 마크 아놀드(오늘의 스승(Mentoring Today) 대표는 한 사람의 영적 스승이 개인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 실감할 수 있었던 일화들로 인해 자신이 이 영향력을 너무나 실감한 나머지 삶을 만인이 만인에게 영적 스승이 되는 이 일을 교육하고 동기를 부여하며, 또 옹호자로 살아가는 일에 헌신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오늘의 스승(Mentoring Today)은 사람들에게 지금까지 알려진 것 가운데 가장 강력하고 의미심장한 개념 중 하나를 품을 수 있도록 사람들을 돕는 일을 한다고 말하며. 모쪼록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과 교회가 이 책에 제시된 영적 스승론을 통해 힘을 얻기를 원한다고 말한다.
: 멘토링은 평생을 지속해야 하는 관계이며, 그 관계 속에서 멘토는 프로테제가 선천적인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멘토링은 “내가 너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라는 질문보다는 “내가 너를 어떻게 도와줄 수 있지?”라는 질문에 더 역점을 둔다.
그러므로 멘토링 관계는 오로지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 즉 당신이 인생에서 성공하는 것을 보기 원하고 그러리라고 신뢰해 주는 사람과 맺어야 한다.
멘토링 관계는 시간이 지날수록 동등한 협력 관계가 된다.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두 사람의 사이는 더욱 균형잡힌 우정 관계로 발전되고, 점차 동등한 우정 관계가 되어가는 “상호 멘토링 관계” 현상으로 변한다. 멘토와 멘토링을 받는 자는 친구, 협력자, 단짝이 되고 몇 년이 지나면 형제와 같은 사이가 된다.
멘토링은 의도적으로 맺어진 관계이며 대부분의 멘토링은 비공식적으로 이루어진다. 그렇다면 왜 굳이 멘토링을 공식적으로 정의하느냐고 묻는다면 멘토링 관계의 과정 중에는, 불편한 시간에 도움을 필요로 할 때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멘토는 프로테제가 지닌 잠재력을 이끌어 내도록 도와야 한다.
성숙을 이루는 것이 멘토링 관계의 초점이다. 그것은 전 인생에 걸쳐 일어나는 과정임을 명심하라. 당신은 당신의 프로테제가 가족과 결혼 문제, 재정적인 문제, 개인적인 발전의 문제, 육체적인 문제, 직업적인 문제 ,사회적인 문제 ,영적인 문제의 영역에서 근본적인 발전과 균형을 지속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그들의 가능성을 깨닫고, 위의 일곱 가지 영역에서 발생하는 중대한 불균형을 인식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 멘토링은 역사적으로 왜 그리 중요한가
테드 엥스트롬(Ted Engstrom) 박사가 쓴 멘토링의 기술(The Art of Mentoring)은 1989년에 초판이 발행되었는데, 그 서문에는 멘토링이 과거는 물론이고 현재에도 중요성을 띄는 본질적인 이유가 담겨 있다. 인용하자면 “멘토링 같은 가르침의 방법은 인간의 몸에 호흡이 필요한 것처럼 인간 관계에 중대한 필수적인 것이었다. 멘토링은 너무나 인간 생활 속에 평범하게 자리잡고 있었으므로 당연하게 여겨졌고 거의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멘토링은 대가족집단에서의 어른의 가르침, 아이들의 여성다움과 남성다움, 각 구성원들의 의무와 관계, 장인(匠人)들에게 중요한 학습방법을 가르치는 가장좋은 방법이었다. 또한 정신적인 발달을 이루는 면에서 멘토링하는 방식은 또한 학문, 전투, 미술... 어느 분야든 거의 동일하였다. 그러나 과거와는 달리, 현대에 와서 멘토링의 기능은 매우 약화되었다. 현재까지 개인적인 멘토링의 방법이 남아 있는 분야는 오로지 개인적인 일대일의 관계를 통하여 현저한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스포츠와 예술 계통이다. 그런 분야는 때문이다. 오늘날, 사람들의 발전은 교육 기관의 수료증을 통해 이루어진다. 사람들에 대한 판단의 기준은 지식, 업적, 유용성에 기초하고 있다. 따라서, 멘토링은 우리의 가치 체계에서 부수적인 기준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많은 사람들이 우리네 문화 속에서 귀중한 무언가를 잃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다는 것이다.
문학계와 교육계 그리고 사회 사업 분야, 기독교 공동체에서 멘토링에 대한 새로운 관심이 일고 있다. 바로 이 점에서 18세기의 출판업자들이라면 거들떠보지도 않았을 멘토링에 관한 책을 20세기의 출판업자들이 내놓으려 애쓰는 이유를 발견하게 된다. 그들은 현대인들이 멘토링의 기능을 회복하고 *멘토링을 모든 인간 관계에서 최상의 활동으로 삼으려는 절박한 필요성을 지니고 있음을 간파하고 있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