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1  서평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1
 2  서평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2
 3  서평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평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목 차
내용구성(도서 선정배경, 제목 및 줄거리)
느낀 점
수원 월드컵 경기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느낀 점

내용구성
제 목 :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저 자 : 우지 토모코 지음, 이원제, 안상락 편역
줄거리 : 일단 이 도서를 선정하게 된 배경은 과제를 위하여 선정 도서를 찾던 중 겉표지가 가장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언뜻 보면 디자인 비즈니스 마케팅 도서라고 생각하기엔 너무 심플하다라고 생각 할 수도 있었지만 하얀색 표지의 제목과 저자 그리고 원형팔레트(스와치 셋)의 모양이 간결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이 책에 의하면 백마디의 설명보다 단 하나의 비쥬얼로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렇다면 책도 마찬가지로 판매를 해서 이윤을 남겨야 하는 것인데 이러한 표지를 담은 것일까? 라는 의문을 가지면서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이 책은 제1부와 제2부로 나뉘어져 있다. 제1부에서는 적은 투자로 큰 이익을 얻는 디자인 전략과 그에 관한 파트 6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그리고 제2부에서는 디자인 감각을 키우는 5가지 포인트를 말해주고 있는데 1부에서는 디자인비즈니스마케팅에 대한 부분, 2부에서는 디자인에 관련된 자세한 사양을 말해주고 있다.
자세히 말하자면 1부에서는 디자인으로 얻게 되는 점 즉, 디자인마케팅에 대한 필요성, 디자인으로 상품의 가치와 매출이 올라가는 점, 디자인으로 경영을 하는 것에 대한 이익성에 대해 저술하고 있다.
즉, 왜 디자인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그것에 따른 장점을 말하고 있는데 여기서 가장 인상깊었던 대목은 디자인으로 고객 만족도를 올린다는 부분이었다. 디자인과 매출, 가치, 광고, 홍보효과, 서비스 파워 등에 대한 관계성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게 대부분이고 나 또한 그러하였다.
그런데 디자인으로 고객 만족도를 올린다. 이 파트에서는 내가 생각지 못한 디자인의 장점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인터넷 홈페이지를 리뉴얼해서 고객이 느끼기에 그 업체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쉬어졌거나 고객의 needs를 제대로 반영하게 되었다면 그 디자인마케팅은 성공적이고 고객만족도 역시 올라간다는 것이다.
2부에서는 문자조합법, 레이아웃에 관하여, 색과 톤의 결정, 카피와 디자인의 관계를 역설하고 있는데, 구체적인 디자인 방법과 디자인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말해주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