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모음

 1  중학생 독후감 모음-1
 2  중학생 독후감 모음-2
 3  중학생 독후감 모음-3
 4  중학생 독후감 모음-4
 5  중학생 독후감 모음-5
 6  중학생 독후감 모음-6
 7  중학생 독후감 모음-7
 8  중학생 독후감 모음-8
 9  중학생 독후감 모음-9
 10  중학생 독후감 모음-10
 11  중학생 독후감 모음-11
 12  중학생 독후감 모음-12
 13  중학생 독후감 모음-13
 14  중학생 독후감 모음-14
 15  중학생 독후감 모음-15
 16  중학생 독후감 모음-16
 17  중학생 독후감 모음-17
 18  중학생 독후감 모음-18
 19  중학생 독후감 모음-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독후감
  • 2015.03.29
  • 19페이지 / hwp
  • 2,000원
  • 60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학생 독후감 모음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학생 독후감 모음
목 차
미안해 스이카
백치 아다다


병신과 머저리
수난이대
슬견설
안네의 일기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운수 좋은날
유리성
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
가난한 사랑노래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제인에어
창가의 토토
미안해 스이카를 읽고
미안해 스이카라는 책은 집단 따돌림이라는 너무도 현실적인 고통 속에서 울고, 분노하고, 포기했다가 다시 일어서는 열네 살 한 소녀의 진심 어린 메시지가 담긴 책이다.
이 책에 나오는 스이카라는 아이는 학교생활을 잘 해나가고 있는 아이다. 뉴스에서 흘러나오는 왕따라는 것에 대해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얘기인 줄만 알고 있는 아이다.왕따를 당하는 아이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인 것이다. 열네 살 소녀 스이카의 일상은 반에서 잘나가는 요우꼬 그룹 때문에 악몽으로 변하고 만다. 요우꼬 그룹은 심심하다는 핑계로 조용하고 눈에 띄지 않는 반 아이 치카를 따돌리기 시작하고 장난으로 시작한 놀이는 점점 더 지독한 폭력으로 변해간다. 결국 스이카는 치카를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밀지만 다음날, 자신이 새로운 타깃이 됐음을 알고 절망에 빠진다. 스이카는 이때부터 치카보다 더 심하게 집단따돌림을 당하게 된다. 늘 친하게 지내던 친구들도 치카마저도 모두 자기에게 차갑게 대한다. 매일 맞고 따돌림을 당하지만 차마 아무에게도 말할 수 없는 현실 때문에 집에서는 항상 밝게 안 아픈 척 괜찮은 척을 하게 된다. 그런데 스이카에게도 아주 소중한 유리에라는 친구가 생기게 된다. 유리에 덕분에 그래도 힘을 내고 버텨내지만 결국 스이카는 괴롭힘을 참지 못하고 창가에서 뛰어내리는데, 그 순간 그녀의 몸과 영혼이 분리된다. 영혼의 모습이기 때문에 주인공 소녀는, 다른 사람들은 보고 들을 수 없는 수많은 목소리와 마음을 느끼게 된다. 가해자의 목소리, 방관자의 목소리 그리고 그들의 숨겨진 모습과 마음을 하나하나 깨닫게 되는 것이다. 그러면서 자기가 죽은 것도 후회를 하며 우리에게 절대로 목숨만은 버리지 말라는 교훈을 전해주고 있다.
내가 읽었던 책 중에서 가장 감동적인 이야기인 것 같다. 어떤 책보다도 소외된 아이들의 마음을 너무도 잘 헤아리고 있다. 나는 스이카라는 아이를 통해서 집단따돌림의 심각함을 다시 느끼게 되었고, 따돌림을 받는 친구가 있으면 따뜻한 말 한마디라도 건네줄 수 있는 그런 친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혹시라도 따돌림을 시키거나 당하는 애들이 있다면 꼭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백치 아다다를 읽고
이 소설은 제목 그대로 벙어리인 아다다의 기구한 운명을 나타낸 작품이다. 벙어리인 아다다가 시집갈 나이가 되어도 시집을 못 가자 그의 부모는 땅을 얹어 주면서 노총각에게 시집을 보낸다. 처음에는 시집 식구들 모두가 따뜻하게 보살펴 주지만 차차 돈을 벌어감에 따라 남편은 아다다를 구박하게 되고 아다다는 집으로 도망쳐 온다. 집에서도 아다다를 반기지 않게 되자, 아다다는 자신에게 잘 대해주는 수롱이만을 의지하게 되고, 그와 함께 외딴 섬으로 가서 산다. 그러나 수롱이에게 모아둔 돈이 있고 그 돈으로 땅을 산다는 말을 듣고 아다다는 이전 남편처럼 자신에게 구박을 할 것이라 생각하고 그 돈을 바다에 버린다. 이를 본 수롱이는 화가 치밀어 아다다를 물에 떠밀어 죽이게 된다.
백치 아다다는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물질 만능주의의 비판이 매우 뚜렷하게 나타나 있다. 아다다를 통해 작가가 비판한 것처럼 지금 우리 사회에는 물질만능주의가 너무 팽배해 있다. 자주 비판의 대상이 되는 부유층의 자녀들은 자신들의 돈을 자기 마음대로 쓰는 것이 뭐가 문제냐며 모든 것을 돈으로 해결하려 한다. 부유층만 그런 것이 아니다. 주위를 둘러 보면 우리들도 물질 만능주의에 빠져 있는 경우가 많다. 세배할 때 덕담 대신에 세뱃돈을 선호하는 것이나, 결혼상대를 연봉으로 평가하고,또한 부모님께 효도관광으로 효를 대신하려는 경우 등 마음의 선물보다는 물질을 추구할 때가 많다. 우선 나부터 생일날 비싼 선물을 주는 친구가 더 좋듯 말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이 소설은 많은 사람들이 읽고 깨달음을 얻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자신이 참 부끄럽다고 생각했다. 신체적 불구자인 아다다는 물질적 풍요보다는 사람 사이의 애정과 조촐한 행복을 바라고 또 만족하였는데, 나는 온전한 신체와 부족하지 않은 물질적 환경에도 만족 못하고 더 많은 것을 얻고자 한다. 또한 내심으로는 세배를 하고 돈을 받고 싶어 하고 눈에 보이는 값비싼 선물을 받았을 때, 기뻐하는 내 자신을 발견하곤 한다. 이러한 것을 보면 아직도 나는 고쳐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 소설에서는 또한, 수롱이를 통해 물질 만능주의의 궁극적 모습이 어떠한지를 보여주고 있다. 수롱이는 마지막에 돈 때문에 아다다를 죽이게 되고 자신의 돈도 잃는다. 작가는 이를 통해 물질 만능주의는 결국 모든 것을 잃게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다. 그렇다. 이제부터는 가능한 물질에 대한 탐욕을 자제해야겠다. 물론 나도 인간인 이상, 완전히 물질 만능주의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최대한 노력해 본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것 같은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