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시대의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

 1  온라인 시대의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1
 2  온라인 시대의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2
 3  온라인 시대의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3
 4  온라인 시대의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4
 5  온라인 시대의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5
 6  온라인 시대의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6
 7  온라인 시대의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온라인 시대의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온라인 시대의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
< 목 차 >
기: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이 대두되고 있다
승: 온라인 시대의 마케팅 환경은 과거에 비해 많이 변했다.
전: 정말 변했나?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긴 한건가?
결: 여전히 변하지 않는 것은 고객의 감성이다. 변해야 할 것은 감성에의 접근 방법이다.
기 :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이 대두되고 있다.
인터넷이 상용화되지 않았던 과거에는 광고매체가 TV, 신문잡지, 옥외 광고 정도로 한정되어 있었다. 소비자들은 기업에서 제공하는 이러한 일방적인 광고들에 의존하여 구매의사결정을 해야만 했다. 그 제품이 실제로 이러저러한 만족을 제공하는 지 확인할 방법 없이 기업 측의 광고에 전적으로 의존했던 것이다. 그 당시에는 기업에서 ‘이 제품이 최고예요’라고 말하면 소비자들은 정말 그러한 것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인터넷 시대인 오늘날에는 기업에서 제공하는 일방적인 광고에 의존하는 소비자들은 많이 줄어들었다. 왜냐하면 인터넷이라는 가상공간에는 제품에 관한 무한한 정보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기업이 이번에 새로이 출시한 제품이 최고의 품질을 보장한다고 떠들어 대도 소비자들은 곧이곧대로 믿지 않을 것이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정말 그 제품이 초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지 확인하고 타사의 제품들과 비교분석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제 기업들은 장사하기 어려워졌다. 소비자들이 과거처럼 잘 속아 넘어가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를 가져온 것이 바로 인터넷이라고 하는 온라인의 가상공간이다. 이제 기업들은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필요를 느끼게 되었다. 좀 더 좁은 의미에 한정을 시켜서 얘기하자면 광고 전략이 바뀌어야 할 필요가 생겼다는 것이다.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이 태생하고 있는 것이다.
승 : 온라인 시대의 마케팅 환경은 과거에 비해 많이 변했다.
그렇다면 온라인 시대의 마케팅 환경이 과거의 환경과 비교하여 어떠한 차이점을 갖는지 알아보겠다.
1. 소비자가 변했다.
전통적 마케팅 환경과 가장 구별되는 획기적인 변화는 소비자들도 가상공간에 상업적 정보를 제공해서 판매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즉 판매자와 소비자의 구별이 모호해진 것이다. 인터넷이란 중재 모델(Mediated model)에서 주된 관계는 송신자(기업)와 수신(소비자)의 관계가 아니고, 오히려 이들이 상호작용하는 컴퓨터 중재 환경(Computer mediated environment)이다. 이러한 새로운 환경에서 정보나 내용은 단순히 기업으로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것이라기보다는 기업과 소비자가 모두 참가자로 참여하게 된다. 따라서 기업이 성공적으로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수익성을 추구하기 위해서 고객 욕구를 파악하고 만족시키려는 노력을 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매체 자체의 개발에 긍정적으로 공헌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에 몰두해야 한다.
마케팅의 역할은 단순히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차원에서 소비자를 포함한 마케팅 자체의 개발을 조성하는 이타적이고 협동적인 목표까지 확장된다. 즉 사이버 마케팅 환경에서는 경쟁보다 협동이 더 많은 보상을 보증하고 정보 통제보다는 정보공유가 더 많은 결실을 얻게 된다. 따라서 인터넷과 같은 정보 집중 환경에서는 판매자와 소비자가 구별되지 않기 때문에 경쟁 전략보다는 협동 전략이 더욱 필요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