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

 1  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1
 2  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2
 3  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3
 4  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4
 5  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5
 6  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6
 7  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7
 8  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
1.정의
- 매니저용어와 관리용어
2.기술
- 학문으로써의 경영의 발전
3.논의
- 경영학은 왜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중요시 될수 있는가?
4.비교
- 고전적, 행동적, 과학적으로 접근한 경영
5.동일시
- 경영의 연구
-1장을 완료하고 난 후에, 당신이 완전히 이 내용을 숙지해야 한다.
제1장 매니저와 관리에 대한 연구
연구팀은 지난 20년동안의 미국이 산업적으로 벌였던 일들에 대한 불평을 요구했고 이상황은 개선할수 있는일을 제안했다. MIT팀은 문제를 연구했고, 미국조직 그들이 생산했던만큼, 다른나라와 조직만큼 생산하지 못하고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 그 팀은 “잘살고 싶으면, 나라가 잘 생산해야한다” 고 결론 지었다. 미국조직의 고발은 오직 부분적으로만 올바른 것이다. 미국조직은 확실히 좋은생산이 필요하지만 이것을 하기에는 그들은 효과적인 경영이 필요하다. 조직안에서의 효과적인 경영의 원칙, 프로그램, 기술들의 효과는 조직안에서의 자동차, 기계, 반도체, 컴퓨터를 생산하는 산업인지, 아니면 항공산업인지 아니면 문행업, 건강보험, 정부, 소매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적합해야 한다. 비록 8개 사업들만이 MIT조사에 포함되었을지라도 그들은 미국의 고두 고용인들의 22%를 구성하고 있다. 그러므로 미국, 우럽, 일본의 8개 중요한 웰빙산업의 경영과 경제의 차이를 보여주는 중요한 상대적 자료를 제공했다.
참여하는 경영, 품질번창, 고객서비스 계획, 새로운 기술 도구, 직원의 주식매입계획, 제 기간내의 생산체계, 직원 이끌기, 프로그램 보상하기, 기업의 프로그램, 조직 변화기술.
모든관리 접근은 공통의 한가지를 가진다. 그들은 관리 되어야만 한다. 미국은 경쟁력의 침식 때문에 기로에 있다.
경쟁력은 다른개인, 단위, 회사와 사람, 단위들, 회사들을 국가의 상대적인 위치에서 비교하여 참조한다. 그리고 어제 작동하거나 현황을 적합하기 위하여 변경하지 않은 전통적인 접근은 부적합하다고 판명하고 있다. 이점은 MIT보고에서 강조했다. 비록 우리가 가장 큰것과 가장 부유한 경제중의 하나를 아직도 가지지만 미국의 경쟁력은 다른나라와 비교되는 미끄러짐이 시작되었다.
수시로 공전을 위해 인용된 주요원인은 빈약한 관리이다. 만일 경쟁력의 침식이 관리의 문제라면 우리가 이 책 동안 내내 논의하는 이것들과 다른 접근을 관리하는 것은 의무적이게 된다. 따라서 1장은 개인적인 행동에 의하여 관리는 다른 사람의 성취 할 수 있는 결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활동을 협조하도록 한 개 이상의 개인이 맡게 되는 처리과정이다. 드러커는 관리의 일이 사람을 생산적이게 된다고 생각한다.
국제적인 무대에서 우리 경쟁적인 가장자리를 회복하기 위해, 사회에는 관리인의 능력이 있어야 한다. 드러커는 말한다, " 관리, 그 능력, 그 성실과 그 실행은 앞에 미국에 그리고 10년의 자유 세계에 결정적일 것이다 . "
우월을 찾아서, 관리의 또 다른 설명은 인기가 있는 베스트 셀러가 있는데 이는 피터 드러커의 in search of excellence는 책으로서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 드러커의 전망은 실행, 품질과 서비스를 강조한다. 다른 한편으로는, 트렁크와 워터맨은 mentorship (사람을 관리하고, 일하는 것에 대한 애정)를 강조한다: 매니저는 우수한 전달자이고 일을 끝내기 위하여 셰이퍼, 피뢰침을 평가한다.
당신이 관리와 처리의 주제를 통해서 여행하는 때 당신이 단지 2개의 것만 배우는 경우에, 유능한 매니저가 그들의 직원을 생산에게 하는 것을 예정하고 또한 사람들을 고무시키는 기능이 다는 것을 주의하십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