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을 선호하는 이유

 1  명품을 선호하는 이유-1
 2  명품을 선호하는 이유-2
 3  명품을 선호하는 이유-3
 4  명품을 선호하는 이유-4
 5  명품을 선호하는 이유-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명품을 선호하는 이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서론
우리나라가 아직도 경기가 어렵다고 하지만 세계11위의 경제대국이다. 어느 정도 부를 축척한 사람들이 존재한다. 그들을 소위 부유층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어떤 물건을 사용할까? 어쩌면 명품이란 단어는 이런 사람들로부터 전파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명품이란 단어가 그런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현대에 와서 명품의 의미는 많이 달라졌다. 한국인에게 있어서 명품은 뭔가 특별하다. 정말 알찬 물건일수 있고 빛 좋은 개살구 일수도 있고 마약일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명품은 특정 계층만이 누리는 특권과 같은 면이 있어서 곱게만 바라보지 않는다. 그러나 어쩌면 비판적인 시각을 가진 이들 역시 명품을 부러워하고 있는지 모른다. 세계 사람들은 명품을 선호한다? 아시아 사람들은 명품을 선호 한다? 한국 사람들은 명품을 선호한다? 과연 명품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까? 하는 의문점이 생긴다. 당연히 그럴 것이다. 누가 싫어서 안 쓰나 비싸니까... 한국 사람들의 일반적인 특징을 고려하자면 한국인들에게 있어서 명품은 남다르다. 그리고 대부분이 명품을 선호한다. 왜 그럴까? 이번 시간에 명품에 대해서 알아보고 한국 사람들은 왜 명품을 선호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본론
1.명품이란 무엇인가?
정의
국어사전: 뛰어난 물건 한자 사전: 뛰어나거나 이름이 있는 물건
명품이란 단어는 뚜렷한 의미를 지니고 있지 않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명품은 분명히 위 에서 말한 사전적의 의미의 단어가 아니다. 명품이란 사물 자체가 자기 스스로에게 부여하는 가치이자, 실질적인 사용가치를 웃도는 아우라를 지닌 물건을 말한다. 진정한 명품은 오래 숙성된 브랜드의 이념 속에서 세대를 뛰어 넘는 자신만의 향기와 가치를 일관되게 갖는 것이며, 단지 값이 비싼 제품이 아니라 아버지가 아들에게, 어머니가 딸에게 대물림을 할 수 있는 ‘질’을 담보하는 것이다. 즉, 남이 따를 수 없는 기술과 기획력으로 전통과 함께 불멸의 가치를 지니는 것, 희소성의 논리가 정당하게 대접 받는 것, 쓰면 쓸수록 빛을 발하는, 그리고 무엇보다 쓰는 이가 만든 이의 마음을 이해할 때만 그 진가를 발휘하는 하나의 예술품 그것이 바로 명품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고가의 물건이나 해외 브랜드로 고유명사화 된 경향이 있다.
종류와 유래 명품의 숫자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대표적인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프라다-1913년 마리오 프라다가 오픈, 마리오의 손녀딸인 미우쳐 프라다가 3번째 대표주주 가 되면서 다양한 제품을 만들었다. 아름다우면서 소박한 느낌과 자신감을 내보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르사체-이탈리아 디자이너‘Gianni Versace가 설립.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 하였다. 도전적이고 감각적인 면을 지닌다.
샤넬-가브리엘 코코샤넬이 1941년 파리에 모자가게를 오픈으로 시작했다. 시대를 앞서가는 대담성과 정확한 판단력으로 현대적 의복의 창조와 여성의 개성을 강조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