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

 1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1
 2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2
 3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3
 4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4
 5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5
 6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6
 7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7
 8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8
 9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9
 10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10
 11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11
 12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12
 13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13
 14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14
 15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15
 16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16
 17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17
 18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18
 19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19
 20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매너 스페인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Ⅰ. 스페인의 국가정보
1. 스페인
스페인의 정식명칭은 ‘에스타도 에스파뇰’(Estado Espanol)이며, 영어명은 ‘스페인 왕국’(Kingdom of Spain)이다. 유럽의 남서쪽 끝 이베리아 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포르투갈, 북쪽으로는 프랑스에 접하고 있으며 수도는 마드리드(Madrid)이다. 국토 총 면적은 505,370㎢로 한반도의 약 두 배이다. 인구는 약 4,704만명(2012년 기준)이고 대다수의 라틴족 외에 원주민인 이베리아인, 로마인, 게르만인, 아랍인 등 다양한 혼혈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구의 90%이상이 가톨릭교를 신봉한다. 공용어인 스페인어는 멕시코, 중앙아메리카, 필리핀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3억 명이 넘는 인구가 사용하고 있어 중국어, 영어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이 쓰이는 언어이다. 기후는 여름이 덥고 겨울이 약간 추운 온대성이다. 농업이 주된 산업이며 올리브·보리·포도 등이 재배된다. 석탄·철광석·아연 등 광물자원도 풍부하지만 다른 서구제국에 비해 개발이 늦다. 그 밖에 관광산업이 스페인경제의 주요 수입원이다. 낮은 물가와 투우·플라멩코 및 이슬람교유적 등에 끌려 각국에서 관광객이 많이 오고 있다. 국내 총생산은 1,411조 달러로 세계 14위의 경제력을 자랑하며, EU 및 NATO 회원국으로 세계 모든 국가와 우호 관계를 추구하고 있다.
2. 스페인의 국기
스페인의 국기
위아래에 빨강, 중앙에 노랑을 배치하였고 좌측에 스페인 국가문장을 새겼다. 빨강은 스페인의 나라를 사수하는 혈맹정신과 스페인의 정열을, 노랑은 스페인의 영토를 나타내며 좌측의 문장은 스페인 왕가의 문장으로 헤라클레스의 기둥이 새겨져 있다. 방패에 새겨진 문장은 스페인 왕국을 구성하는 옛 왕국들로서,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카스티야(성채), 레온(사자), 나바라(사슬), 그라나다(석류 꽃), 그리고 아라곤(적황색 스트라이프)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운데에 박힌 백합은 보르본 왕조의 상징이다. 본래는 군함 깃발 이었다가 국기로 승격되어 사용되었고 1939년 세워진 프랑코의 공화국 독재시절에는 왕가 문장 대신 독수리 문장이 들어가기도 했다. 민간에서는 문장 없는 삼색기를 사용한다.
3. 스페인의 지역 구분
스페인은 국토의 3분의 1이 산지로, 피레네 산맥, 칸타브리아 산맥, 모레나 산맥, 메세타 고원 등이 있어 유럽에서 스위스 다음으로 지형이 높다. 또한 지형과 기후에 따라 다양한 지역 문화를 가지고 있다. 스페인은 17개의 자치 지방으로 구성되며, 50개의 주로 나뉜다. 또한 2개의 자치시인 세우타와 멜리아가 있다. 이러한 스페인은 북부, 동부, 중부지역과 스페인 제도로 나누어 보았다.
스페인의 지역구분
먼저 북부 지역은 피레네 산맥에서 포르투갈 국경까지 높은 절벽과 좁고 긴 해안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안 지방은 서늘한 기후이며 내륙은 온대성 기후로 비와 눈이 많이 오고 온난 다습하다. 이 지역은 이베리아 반도의 이슬람화를 막기 위한 기독교도들의 성지 순례 길목이었기 때문에 10세기 전후에 들어선 로마네스크 양식의 교회가 많이 남아 있다.
다음으로 동부지역은 피레네 산맥의 춥고 건조한 기후부터 해안 지역의 따뜻한 지중해성 기후까지 다양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 스페인 동부 지역의 해안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 태양도 강렬해서 항상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지리적으로 프랑스와 가까워 유럽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옛 수도원이나 로마 건축물 등 역사적인 유적지가 많다.
세 번째로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가 있는 중부 지역은 포도주 생산에 최적의 조건을 갖고 있으며, 특히 라만차는 포도주만 생산하는 지역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곳이다. 스페인 문화의 발상지이기도 하여 로마 유적지를 비롯한 중세 시대의 저택과 고딕 양식의 대성당, 르네상스 시대의 화려한 성 등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