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BODIA 지역연구

 1  CAMBODIA 지역연구-1
 2  CAMBODIA 지역연구-2
 3  CAMBODIA 지역연구-3
 4  CAMBODIA 지역연구-4
 5  CAMBODIA 지역연구-5
 6  CAMBODIA 지역연구-6
 7  CAMBODIA 지역연구-7
 8  CAMBODIA 지역연구-8
 9  CAMBODIA 지역연구-9
 10  CAMBODIA 지역연구-10
 11  CAMBODIA 지역연구-11
 12  CAMBODIA 지역연구-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CAMBODIA 지역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CAMBODIA 지역연구
목차
Ⅰ.머리말
Ⅱ.자연환경
Ⅲ.역사
Ⅳ.정치
Ⅴ.경제
Ⅵ.문화
Ⅶ.종교
Ⅷ.맺는말
Ⅰ.머리말
우리에게 인도차이나반도의 캄보디아는 ‘킬링필드’로 잘 알려진 나라다. 제국주의가 끝이나고 나라가 독립국가로 서지 못한가운데 폴포트가 이끄는 크메르루즈군에 의해 사회주의가 된 나라이다.
‘ 농민들의 천국’을 꿈꾸던 크메르루즈군에 의해 20세기 가장 처참한 사건이 있었던 땅, 가난과 계속되는 내전, 이가운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것을 소망하는 마음으로 캄보디아이 지역을 연구하고자 한다. 먼저 캄보디아의 개괄적인 것을 살펴 보면서 영적도해를 하며 선교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Ⅱ.자연환경
1.위치
동남아시아의 인도차이나 반도 남서부에 있는 나라이다. 남북 최대거리 450km, 동서 최대너비는 580km이다. 서쪽과 북서쪽은 타이, 북동쪽은 라오스, 동쪽과 남동쪽은 베트남, 남서쪽은 타이 만과 접하고 있다. 인구는 920만 정도이다. 면적은 181,916km2이며, 지형적으로 총육지 면적의 3/4을 차지하는 중부의 넓은 평야들과 남쪽으로 국토의 동부를 가로질로 흐르는 메콩 강이 큰비중을 차지한다. 중부 저지의 비옥한 충적평야들은 톤레사프 호를 둘러싸고 있으며, 이 호수의 물은 사브 강을 따라 동쪽으로 흘러 메콩 강에 유입한다. 중부 평야지역을 둘러싸고 북동쪽과 동쪽에는 평균 해발고도 360m의 동부 고지대가 있고, 북쪽에는 당그레크 산맥(평균고도 490m), 남서쪽에는 오지로 사람이 거의 살지 않는 크라반(카르다몸) 산맥과 담레이(코끼리) 산맥이 있다. 메콩 강은 캄보디아에서만 약 505km의 거리를 흐른다. 메콩 강의 연례적인 범람은 강의 광대한 양안에 비옥한 퇴적물을 쌓으며, 수많은 논에 자연적으로 물을 대주고 있다.
2.기후
기후는 열대 몬순 기후에 속하며, 기온은 1월의 21.c에서 4월의 35.c 사이를 오르내린다. 남서계절풍이 부는 시기에 주로 비가 내리며, 연강우량은 남서부 산지 사면의 5,000mm에서 중부 평온의 1,400mm 사이에 부포하여 지역적 차이가난다. 기후는 자연 식생에 적합하여 국토의 약 3/4은 삼림으로 덮여 있다.
Ⅲ. 역사
오늘날 캄보디아를 형성하는 지역에는 이미 신석기 시대부터 벼농사가 있었다.(메라오 쁘러이에서 낫이 발견됨). 캄보디아에 대한 중국 측의 보고는 서기 1세기 때부터 시작된다. 당시 메콩강 하류지역에 정치적으로 서로 독립된 세 민족, 즉 푸난인, 크메르인, 참인들이 살고 있었는데, 이들의 역사는 거의 완전히 어둠에 묻혀 있다. 몇 개의 비문을 제외하면 역사적으로 입증된 기록이 전혀 없다. 이 세민족들은 모두 인도 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