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 시대의 매너 -브라질의 문화와 에티켓

 1  국제화 시대의 매너 -브라질의 문화와 에티켓-1
 2  국제화 시대의 매너 -브라질의 문화와 에티켓-2
 3  국제화 시대의 매너 -브라질의 문화와 에티켓-3
 4  국제화 시대의 매너 -브라질의 문화와 에티켓-4
 5  국제화 시대의 매너 -브라질의 문화와 에티켓-5
 6  국제화 시대의 매너 -브라질의 문화와 에티켓-6
 7  국제화 시대의 매너 -브라질의 문화와 에티켓-7
 8  국제화 시대의 매너 -브라질의 문화와 에티켓-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화 시대의 매너 -브라질의 문화와 에티켓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브라질의 문화와 에티켓
목차
브라질 소개
브라질의 문화, 브라질 사람들에 관한 것
카니발
브라질 속담
대화방식
대화매너
브라질의 매너
인사매너
비즈니스매너
선물매너
제스처
금기사항
브라질의 음식 문화 특성
브라질 주요 음식
페이조다
츄라스코
브라질의 술과 음료
맥주
커피
과라나
브라질의 식사매너
1. 브라질 소개
정식명칭: 브라질연방 공화국/수도: 브라질리아 (Brasilia)
언어: 포르투갈어
종교: 로마가톨릭 73.6%, 개신교 15.4%
기후: 열대성기후, 온대기후
인구: 약 1억 9191만 명 (2008)
2. 브라질의 문화, 브라질 사람들에 관한 것
카니발: 카니발은 금욕기간인 사순절을 앞두고 즐기는 축제로, 카르네 발레(carne vale: 고기여, 그만) 또는 카르넴 레바레(carnem levare: 고기를 먹지 않다)가 어원이며, 특히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리우 카니발은 세계 3대 축제로 꼽힐 만큼 유명한 축제이다.
이때 가장 큰 볼거리는 삼바 퍼레이드인데 이는 과거 흑인 노예들이 축제 동안은 노예임을 잊고 주인들처럼 귀족차림을 한데서 유래됐다고 한다. 지금 현재 브라질 사람들은 삼바학교에 등록하여 학교의 명예를 걸고 1년 동안 퍼레이드를 준비하며, 리우데자네이루 시청에서는 주요 학교에 보조금을 지급하기도 한다.
브라질 속담: 브라질에서 축구는 하나의 문화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생활 전반에 함께하고 있으며 축구에 관련된 어휘나 속담도 풍부하다. 상대를 얕잡아보고 최선을 다하지 않는 것을 꼬집는 말로 ‘구두 신고 축구한다.’라는 속담이 있고, ‘여자아이가 태어나면 댄서를 시키고 남자아이가 태어나면 축구선수를 시켜라’는 속담이 있을 만큼 축구와 삼바를 좋아한다.
또, ‘커피는 악마처럼 검어야 하고, 지옥처럼 뜨거워야 하며, 천사처럼 순수해야 하고, 사랑처럼 달콤해야 한다.’라는 브라질의 커피 소비량을 가늠할 수 있는 속담도 있다.
카페징요(커피)는 브라질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에너지원과 같은 것이다.
대화방식: 브라질 사람들은 대화할 때 유난히 제스처를 많이 취하는데, 손과 팔, 눈, 눈썹, 안면근육까지 움직여가며 대화에 몰두한다. 또 그들은 상대방과 눈을 맞추며 말을 하고, 대화 중에 시선을 옆으로 돌리면 같이 따라서 돌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대화를 하다가 손끝을 상대방과 다른 방향으로 가리키면 브라질인은 그쪽으로 시선을 돌린다.)
그리고 그들은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강조하기 위해 상대방의 대화를 중단시키거나 끼어들기 일쑤인데, 이는 현지 문화에서 성실하고 진지하게 대화를 하는 것으로 이해되며, 비교적 대화가 잘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반대로 대화가 무미건조하다면 상대방이 대화에 별 관심이 없다는 의미가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