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

 1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1
 2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2
 3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3
 4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4
 5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5
 6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6
 7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7
 8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8
 9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9
 10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10
 11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11
 12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12
 13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13
 14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14
 15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15
 16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16
 17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토 측량 지도 행동주의 접근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국토 측량 지도 : 행동주의 접근
사회복지실천론 - 복사본.hwp
우리는 지금 인간들이 인간들 사이에서 ‘주어진’ 현실 안에서 작은 판단력을 가지고 인간이 무엇을 차별적으로 학습하고 학습할 수 있는가에 대한 많은 판단력에 대해 설명하는 좁은 근본주의적인 심리학적 시각으로 향한다.
사회복지실천론 - 복사본.hwp
사회복지실천론
행동 수정 이론
이 접근이 이번 장에서 문제 행동은 학습되어진 것이며 행동 장애들은 학습 이론 원칙들의 적용을 통해서 변화될 수 있다고 가정하는 것으로 아웃라인을 설정하였다. 행동주의 사회복지는 행동 기초선이 없이는 casework를 판단할 수 없다는 이유로 평가 과정을 강조한다(Barber,1991). 이것은 어떻게 하면 날이면 날마다 점진적으로 사람이 ‘산책’하는 것 같이 습관적인 방법들과 방침들을 통해서 그들이 습득하고 유지한 것을 확립할 것인지 대한 특별한 행동들의 세부적인 시험을 포함해서 우리는 이 지도에서 국토 측량 지도라고 설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최고라고 생각한다. - 모든 것을 세부적으로 밝히기 위해서 땅의 작은 부분을 확대하기 위한 방법
정신역동적인 사회복지와 같이 사회복지에서 학습 원칙의 적용은 만성적으로 손상된 심리상태를 처음으로 향상시켰고 그 다음에는 사회복지상황들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이 장에서는 우리는 학습 이론의 두 가지 중심 기준으로 설명할 것이다. ; Pavlov(1960), Skinner(1958) 그리고 Bandura(1969, 1977)를 기초로 하여 구성된 학습의 3가지 형태로 전통적인 행동주의와 Werner(1970), Beck(1967), Ellis(1962) 그리고 Seligman(1992)을 기초로 하여 구성된 학습의 4가지 형태로 인지 행동적인 접근이다. 이 장에서 인지에 대한 부분은 학습되고 숙련된 더 유용한 사고에 의해 어떻게 도움이 되지 않은 사고가 변화하는지를 강조하면서 습관이 된 행동과 같이 사고의 습관화되는 방법들을 생각해 볼 것이고 변화의 양적이고 질적인 변화의 조절을 조절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들의 유용한 평가들의 발전을 살펴볼 것이다. 첫 번째로 우리는 많은 행동주의적인 사회복지에서 전통주의 행동주의가 기본적으로 남아 있는 만큼 전통적인 행동주의를 살펴볼 것이다.
우리는 1911년에 러시아의 생물학자 Ivan Pavlov의 실험을 기반으로 한 반응성(전통적인) 조건화를 말하며 전통적인 행동주의를 살펴볼 것이다. Pavlov는 개에게 음식의 제공과 함께 종소리를 들려주면 종소리만으로 침을 흘리게 할 수 있다 것을 알아냈다. 이것은 실험 생물학의 언어로 설명되었다. 종은 자극(S) 그리고 침 흘림은 반응(R)이라고 명명 되었다. 이것은 반응 전에는 항상 자극이 있다고 하는 고전 조건 형성이라고 알려져 있다.
S → R
반응들은 학습되어지는 것 뿐 만 아니라 탈학습 되거나 소거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종소리 후에 음식이 제공되지 않는다면 파블로프의 개는 종소리 후에 침을 흘리는 것을 멈출 것이다. 대개 반응 학습(respondent learning)에 대해 임상심리학에서 대부분 일반적으로 공포증을 다루는데 사용된다. 여기서 대상자에게 단계의 초기 과제를 제시하기 전에 공포 대상에 대한 반응의 발전 단계를 평가하고 목록화해서 긴장을 풀기 위한 원조를 차차 진행한다. 가장 큰 공포 목록들은 각 단계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전까지는 제시해서는 안 된다. 이것을 체계적 둔감화라고 부른다. 다른게 말하면, 심박동수 증가와 같은 공포에 대한 인간의 반사 반응(reflex response)은 점차 사라진다는 것이다.
그러나 학습의 S→R 결과는 단지 반사 운동을 포함한 학습 가능성들에 대해서 좁은 범위로 설명하지만 조작적인 조건화는 학습의 보다 폭 넓은 형태를 설명한다. 반사 운동들을 반드시 제시하지 않아도 된다면 조작적인 조건화는 인간 행동의 범위를 설명하는데 있어서 매우 폭 넓은 적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이론도 동물 실험으로부터 추론하였다. 예를 들면, Skinner(1953)는 비둘기들이 옥수수를 획득하기 위해서 지렛대를 사용하는 것을 어떻게 학습할 수 있는지를 통해서 증명하였다. 그들의 노력에 따른 음식의 보상은 행동을 강화하였다. 조작적인 조건화에서는 환경을 조작한 것에 대한 인간의 활동이다 ; 비록 조작적인 조건화 반응들이 자극에 선행될지라도 어떤 한 행동은 반응(R) 그리고 중요 자극(S)이라고 명명 하였다. 자극들 다음에 보다 강한 반응(R2)를 이끌어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