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치우천황

 1  문화콘텐츠 치우천황-1
 2  문화콘텐츠 치우천황-2
 3  문화콘텐츠 치우천황-3
 4  문화콘텐츠 치우천황-4
 5  문화콘텐츠 치우천황-5
 6  문화콘텐츠 치우천황-6
 7  문화콘텐츠 치우천황-7
 8  문화콘텐츠 치우천황-8
 9  문화콘텐츠 치우천황-9
 10  문화콘텐츠 치우천황-10
 11  문화콘텐츠 치우천황-11
 12  문화콘텐츠 치우천황-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문화콘텐츠 치우천황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목차 >
I. 주제 및 주제 선정의 이유
1. 주제: 치우천황(蚩尤天皇)
2. 주제 선정의 이유
II. 한민족의 원형으로서의 치우천황(蚩尤天皇)
1. 치우천황(蚩尤天皇)의 존재
2. 치우천황(蚩尤天皇)의 재해석
III. 문화콘텐츠화
1. 현대적 영화화
2. 게임산업화
3. 문화유적 복원과 각종 행사
4. 소설 & 애니메이션
5. 캐릭터산업화
IV. 결론 및 후기
I. 주제 및 주제 선정의 이유
1. 주제: 치우천황(蚩尤天皇)
* 치우천황(蚩尤天皇)은 누구인가?
< 불세출의 대영웅, 치우천황 >
“황제(黃帝)가 난(亂)을 지으므로 치우(蚩尤)가 큰 안개를 지어 이를 평정하였나니 난을 지은 사람이 있어야 다스리는 사람이 있느니라.” (道典 2편 38장)
동방족과 서장족의 기원
「환단고기」〈삼성기〉하편에 의하면 인류의 시조는 인류의 정신적 아버지와 어머니를 뜻하는 나반(那般)과 아만(阿曼)이다. 그들은 바이칼 호수를 중심으로 살았는데 이들 사회가 점차 비대해지자, 종족간의 반목과 기상이변 그리고 새로운 세계의 개척 등 복합적인 사정으로 바이칼 호수를 등지고 이동해 갔다.
☞나반(那般)과 아만(阿曼): 나바이, 아마이. 이는 현 우리말의 아버지, 어머니의 어원이 된다. 그리고 지구상의 모든 아버지 어머니를 뜻하는 말의 동일한 어원이기도 하다. 아버지는 ㅂ/ㅍ(父·Father), 어머니는 ㅁ(母·Mather) 계통의 음가를 가진다. 창세기의 아담(아다모)은 단순히 사람을 뜻하는 말. 여자(하와;남자의 갈빗대)는 남자(아담;사람)의 부산물에 불과하여 아예 인간의 범주에 넣지 않았다. 이를 두고 강증산께서는 "사람은 여자가 낳는 법이거늘 어찌 남자의 갈빗대 하나로 여자가 만들어 지리요."라고 준엄히 질책한다. /지구인註
나반과 아만의 정통 후예들은 천산으로 이주하여 동방족의 시조가 되었다. ☞광명제국인 환국(桓國)을 건설해 초대 안파견 환인(桓仁)천제로부터 7세 지위리(智爲利)환인까지 3,301년 전하며, 다시 배달국(倍達國)으로 이어져 초대 신불 환웅천황으로부터 18세 거불단 환웅천황까지 1,565년을 전한다. 그리고 다시 단군 조선으로 이어져 47세동안 2,096년을 전하니 소위 말하는 ‘삼위성조’ 시대를 이룬다.
☞환국(桓國)의 환인(桓仁;7대)은 사람이름이 아닌 통치자를 뜻한다. 배달국의 환웅(桓雄;18대), 고조선의 단군(檀君;47대)도 마찬가지이다. 이를 3대부자 가족계보화한 것은 역사를 철저히 왜곡한 만행이다. 하물며 이에 대해서 별다른 문제의식도 없이 방조, 고착하며 엉뚱한 뿌리를 추종하고 자빠져 있는 후손들에 대해서는 어떻게 말해야 할 것인가.
한편 나반과 아만의 후예 중의 일부는 타림 분지로 들어가 서방 서장족을 이루어 후일 한(漢)족의 뿌리가 되었다. 엄밀히 말하면 한족은 상고사의 과정 중 3,000여 년 간에 걸친 동방족과 서방 서장족 간의 끊임없는 투쟁과 융화과정 중에 정형화된 개량 민족이다.
종국인들은 한족의 역사 시조로 황제 헌원(제위기간 : B.C 2692∼BC 2593)을 내세운다. 황제 헌원은 배달국의 8세 안부련 환웅천황 때 강수의 군병 감독관이었던 소전씨(영제 신농씨의 아버지)의 별파(別派)인 공손씨(公孫氏)의 후손인데 후일 서방족인 서릉 지방의 누저에게 장가를 들어 데릴 사위로 들어간 뒤로부터는 서방족의 이익을 대변하는 입장으로 바뀌었다. 동방족인 황제 헌원을 한족의 시조로 내세우는 이유는 서방족에 가담하여 끝내는 동방족울 흡수, 동화시켜 한족이 형성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고대 동북아 정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