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

 1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1
 2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2
 3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3
 4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4
 5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5
 6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6
 7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7
 8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8
 9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9
 10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10
 11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11
 12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12
 13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13
 14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14
 15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15
 16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16
 17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17
 18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18
 19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19
 20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학] 광고심의 바탕으로 알아보는 광고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_ 들어가면서
(2)_ 광고심의 기구
(3)_ 심의 내용 사례 및 관련 법규
-① 효능 효과에 있어서의 소비자 오인
-② 부당비교 배척 표현
-③ 어린이 상업화
-④ 선정성
(4)_ 법령에서의 금지 광고들
(5)_ 특이한 법령들
(6)_ 사전 사후 심의의 논의들
(7)_ 맺음말
본문내용
1.들어가면서

“브랜드는 동물이다”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상징이다.” “브랜드는 트레이드마크이자 트레이드 드레스다” “브랜드는 광고다” 브랜드는 포지셔닝이다.“ 브랜드 배블(2005) 돈 슐츠 7p
이는 브랜드를 나타내는 수많은 말들이다. 우리는 수많은 브랜드에 둘러싸여 있다. 우리는 많은 이유로 브랜드를 선택하고 많은 경로를 통하여 브랜드를 접한다. 브랜드는 이제 단순한 제품의 이미지나 상품의 정보가 아닌 우리 삶의 한 단면이 되어가고 있다. 우리가 브랜드를 가장 많은 접하는 곳은 아마도 대중 매체가 아닐까 한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많은 정보가 넘쳐나고 많은 접점이 가능해 졌지만 아직도 우리는 TV나 라디오 또는 신문을 통한 브랜드 광고에 더욱 익숙하고 친숙하다. TV CF의 경우 이제는 단순히 제품의 사용을 설명하고 브랜드를 알리는 수준을 벗어나 새로운 문화코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효리의 뮤직비디오가 CF 로 등장하면서 새로운 이슈를 창조해 내고 창조적인 비주얼을 가진 CF의 경우 많은 패러디와 새로운 비주얼 창조의 교범이 되어가고 있다. 이제 광고는 본래의 성질을 넘어서 새로운 범주로 확장을 시작하고 있다. 아니 어쩌면 그 단계는 지났는지도 모른다. 우리는 광고를 통하여 새로운 정보와 함께 그 이미지를 얻어간다. 효리를 등장시킨 에니콜에서 우리는 첨단의 세련됨을 느끼게 되고 전지현을 등장시킨 라네즈의 광고에서 섹시함을 얻어간다. 우리에게 광고란 낯선 존재가 아니다. 오히려 너무나 친숙하여 이제는 벗어나고 싶은 존재인지도 모른다. 리모콘은 우리에게 광고에서 벗어날 수 있는 능력을 주었다. 언제나 취사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하여 광고는 더욱 세련되어야 하고 더욱 짧은 시간에 소비자의 관심을 얻을 필요가 생겨났으며 더욱 많은 이슈를 불러 일으켜야 하게 되었다.
그렇다 광고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켜야만 했다. 광고로 하여금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로열티를 증가시켜야만 했다. 대중매체는 이러한 목표에 다가설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도구이다. 컬러 TV가 국내에 도입된지는 고작 20여년의 시간이 흘렀을 뿐이다. 하지만 그 사이 증가한 광고비는 도입된 TV의 몇십배 아니 몇백배의 성장을 이루었다. 그 효과는 입증되었다. 누구도 쉽게 부인하거나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 되어버린 사실이다. 그 사이 광고의 수준은 놀랄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그것이 지금 우리가 바라보고 있는 현재의 모습이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광고를 바라보고 있다. 그럴 수밖에 없다. 우리에게 보여지는 것은 완성된 결과물이며 어떠한 과정을 거쳤는지에 대한 관심은 거의 없다. 누구에 의해서 만들어지며 어떠한 과정을 거치고 어떠한 검증과 심의를 거쳐서 우리에게 보여지는 가에 대해서는 관심 영역의 밖에 존재한 듯싶다. 우리는 많은 관심을 광고에 등장한 모델과 그 제품 그리고 그 광고가 미치는 영향 등 광고후의 반응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광고 이론중에 GATE KEEPING 이론이 있다. 쉽게 말하여 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