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독후감

 1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독후감-1
 2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독후감-2
 3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독후감-3
 4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독후감-4
 5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독후감-5
 6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독후감-6
 7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독후감-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프롤로그

2. 꿈을 키우던 시절

3. 웰치식 경영의 시작

4. 도전과 성공의 나날들

5. 끝없는 열정의 승부

6. 또 다른 시작을 위해

7. 에필로그
본문내용
1981년 45세의 젊은 나이로 GE의 회장겸 CEO에 취임한 잭 웰치는
당시 시장가치 총액 120억 달러의 미국 10위 기업인 GE를 취임 20년만인 2001년에
시장가치 총액 4800억 달러로 40배 성장을 이룩하여 미국의 1위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잭 웰치는 이러한 탁월한 경영 성과 외에도 1980년대 이후 각종 경영혁신 운동의 메카로 GE를 탈바꿈시켰으며, 그 자신이 이러한 혁신을 직접 진두지휘한 것으로 더욱 유명하다.
이 책은 잭 웰치의 경영 이념과 일에 대한 열정, 그리고 그만의 자신감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에 대한 과정을 상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 동안 잭 웰치가 아닌 다른 사람들이 그의 경영철학이나 GE 혁신 과정에 관해 쓴 책들은 많았지만, 이 책은 잭 웰치가 자신의 기업경영에 대해 직접 쓴 최초의 책이라는 점에서 이전의 책들과 조금은 구별된다.
차별화는 잭 웰치의 기본적인 경영 방식중 하나가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차별화가 말도 안 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사기를 떨어뜨리게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잭 웰치는 합당한 기준의 차별화는 팀원들의 성취욕을 자극시키고 그에 따라 조직의 생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얘기하고 있다.
이처럼 책 웰치는 기술과 제품 그 자체보다도 본질적인 태도의 변화를 중요시했다. 잭 웰치에게 지위란 조직을 위해 봉사한 대가로 주어지는 경력 증명이 아니라 또 하나의 새로운 도전의 기회였던 것이다.
옳은 일을 위해 싸울 수 있는 도덕성과 충분한 자원을 갖고 있는 기업만이 정부를 상대할 수 있을텐데, 운 좋게도 GE는 두 가지 모두를 갖고 있었던 것이다.
6시그마 운동의 범위는 회사 전체의 원가 절감과 생산성 향상, 생산 공정의 개선 등의 본 목표를 넘어서, 신제품의 설계 단계와 서비스 개선에까지 적용되었고 결국 지금의 GE를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그리고 이는 잭 웰치의 혜안과 결단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다.
이 책은 경영 지침서라기보다는 솔직하고 소박하게 쓴 잭 웰치의 자서전과도 같은 책이다.
그는 성공 신화 뒤에 가려진 자신의 실수나 잘못을 인정하면서 그에 대한 이야기도 스스럼없이 하고 있다.
책은 이렇게 가벼운 분위기의 문장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절대 책이 담고 있는 내용들의 가치까지 가볍지는 않다.
최근 우리 경제에 대한 위기의식이 점점 높아지고 있고, 위기의 근본은 바로 우리 상품에 대한 경쟁력 약화라는 점을 인식할 때 잭 웰치 회장이 보여준 경영 능력을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
세계 제일의 기업은 결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하고 싶은 말
잭 웰치의 명저 <끝없는 도전과 용기>를 읽고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물론 A+ 독후감이구요. 일단 제 자료만 읽어도 이 책의 요지를 빠른 시간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각 챕터별 주요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정리 중간중간 제 의견을 꼬박꼬박 삽입하는 것도 잊지 않았구요.
그리고 원문 텍스트 특유의 분위기가 훼손되지 않도록 심한 비약이나 상투적 평가 등도 최대한 자제했습니다.
특히 무엇보다도 대학생 수준에 맞는 유려한 문장을 구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으니 이 점 참고해서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