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 두산

 1  자기소개서 - 두산-1
 2  자기소개서 - 두산-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자기소개서 - 두산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두산 자기소개서
제가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제가 이 때까지 사겨온 친구들입니다. 제가 힘들어할 때 옆에서 위로와 상담을 해주고 의지하고 믿을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었습니다. 서로 같은 목표를 가지고 공부를 할 때도 방황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군대에서도 입대를 같이한 친구와 훈련소에서 같은 내무실을 쓰지는 않았지만 지나가다가 잠시 보는 마주치는 것만으로도 저에게는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제가 새벽에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다 다쳤을 때도 부모님이 걱정을 하실까봐 친구에게 연락을 하였는데도 싫은 소리 한번 안하고 저를 병원에 데리고 갔습니다. 제가 다친 것을 보고 걱정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저도 좋은 친구들이 옆에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의 친구들은 저가 이 때까지 살아온 모든 것을 나타낸다고 생각하고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의 가장 큰 장애물은 영어였습니다. 영어보다는 수학과 과학 과목이 더 좋고 배우기도 쉬웠습니다. 군 제대 후 영어의 중요함을 선배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쳐본 토익 시험에서 많은 실망을 하였습니다. 저는 토익의 LC를 극복하기 위해서 영어테이프를 계속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는 항상 제자리걸음이었고 실력이 향상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극복한 수기들을 읽고 참고하여 제일 추천을 많이 하는 받아쓰기를 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한 문장을 적는데도 5분이상이 걸렸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속도도 빨라지고 공부하는 양도 처음보다 늘어났습니다. RC는 매일 신문기사 하나를 출력하여서 그것을 해석하고 단어정리를 하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시험을 칠 때마다 실력이 오르는 것이 느껴져서 더욱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하였습니다. 아직 만족할 수 있는 점수는 아니지만 제가 가장 자신 없었던 영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창의적 공학 설계란 수업을 듣다가 생긴 일입니다. 이 과목은 일정한 부품을 받아서 조원들과 토의를 거쳐 모형을 제작해서 팀별로 경쟁하는 수업입니다. 저희가 받은 것은 고무줄, 나무합판과 알루미늄 판이었습니다. 알루미늄 판으로 프로펠러를 만들고 나무합판을 이용해 앞바퀴의 크기를 크게 만들고 뒷바퀴의 크기를 작게 만들어서 프로펠러의 추력의 방향을 지면 쪽으로 향하게 해서 그 힘을 이용해서 전진하는 게 저희 팀의 기본설계였습니다. 제작을 하고 시험을 해본 결과 잘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해결책을 찾기 위해 프로펠러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밀어보니 10m 이상의 거리를 움직였습니다. 프로펠러를 감아서 그 추력을 확인 해봐도 힘은 충분하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프로펠러의 무게가 무거운데 뒤로 기울어져서 안 움직이는 것 같다고 무게중심을 앞에다가 두기 위해서 뒷바퀴랑 앞바퀴를 바꿔보자 라고 제안을 했습니다. 바퀴를 바꿔달고 실험을 하자 모형은 약 20m 이상의 거리를 움직였습니다.
저의 별명은 여러 개가 있지만 대표적인 별명은 촌놈과 군대에서 얻은 별명인 개입니다. 촌놈이란 별명은 제가 고등학교를 다닐 때 부산에 있는 학교를 다녔지만 제가 양산에 살아서 인 것도 있겠지만 제가 하는 행동이 약간 촌스럽기도 하지만 순박한 저의 성격 때문에 지어진 것 같습니다. 개란 별명은 제가 군대에 있을 때 저의 보직이 군견병이었습니다. 자대가 아닌 훈련을 받으러 가는 군견훈련소에서는 저의 관등성명 보다는 저의 개의 이름인 마이키로 통했습니다. 군견훈련소에서는 마이키를 자식처럼 돌본다고 해서 개아범이란 별명을 얻었습니다. 마침 제대를 할 무렵 입대한 친구에게 저의 개를 인수인계시켰습니다. 그 친구가 휴가 나와서 만날 때 그 친구와 개 얘기만 하고 제가 개를 좋아해서 개란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별명이 개이면 보통 않좋게 생각하지만 저는 개와 같이 의리를 끝까지 지키는 모습을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10년 후의 제가 바라는 모습은 세계의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엔지니어이고 싶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세계 시장을 향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두산은 큰 목표를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들었습니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세계 시장을 향해 뻗어나가는 회사와 저도 같이 성장하고 싶습니다. 입사 후 처음 목표는 제가 맡은 일에 대해 철저히 분석하고 공부하여 인정받는 것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인이 된 이상 선배님들에게 가르침을 받으며 두산인프라코어인 다운 신입사원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지금 저의 능력으로는 당장 세계 시장에서 통하지는 않지만 회사에서 비전을 제시해주면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열정을 저는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제가 맡은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고 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두산인프라코어에서 저의 꿈을 실현하고 싶습니다.
기계공학 응용실험 수업은 학기 중에 배운 내용을 가지고 작품을 제작하는 과목입니다. 실험실 출입시간은 정해진 시간 아니면 출입을 못하게 제한되어있어서 시간도 부족했지만 특히 한정된 장비 수로 인해 다른 조와 갈등이 생겼습니다. 작품에 전원을 연결하고 C언어로 짠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서 오류를 수정하고 작품에 잘못 연결된 선들을 찾아서 올바르게 연결시키면서 문제점을 수정하는 과정은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기말고사 기간이라서 시간도 많이 부족했지만 먼저 도착한 조 있을 때는 늦게 온 조가 장비를 잘 못 사용했습니다. 같은 반 학생이지만 상대 조와는 갈등이 많이 심했습니다. 이렇게 서로 장비를 먼저 차지하려고 경쟁하다보면 정해진 날짜에 작품을 완성 시키지 못할 것 같아서 서로 사용할 시간을 정해서 실험실 장비를 사용하자고 타협했습니다. 시험기간이라서 시간을 정하기가 쉽지가 않았지만 확실히 저희가 장비를 사용할 시간이 정해져서 집중력을 가지고 작품을 만들 수가 있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