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한국외대 환경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한국외대 환경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한국외대 환경학과 자기소개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한국외대 환경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한국외대 21세기인재전형 환경학과
1. ‘21세기 인제전형’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지원한 분야를 위해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해왔는지 기술하시오.(600자 이내)
제가 생각하기에 21세기 인재란 글로벌 시대인 지금, 전세계 사람들을 아우르는 리더가 될 수 있는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중학교 3년 내내 학생회 활동을 비롯한 리더십 활동을 꾸준히 해온 제가 이 전형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지원한 학과는 환경학과입니다. 환경과 관련된 더 깊은 학문을 배우고 싶어서 이 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지구온난화와 그에 따른 피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는 리더십이 필요하다 생각하여 고등학생 때 학급 반장을 맡아 했으며, 교내 행사에 적극적으로 반 친구들을 이끌어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저는 환경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기 위하여 고등학생 때부터 환경에 관련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뉴스를 챙겨보았습니다. 또한 온라인 기사와 오프라인 기사를 찾아 읽어보면서 저의 소견을 생각해보기도 하였으며, 환경 분야뿐만 아니라 대기학, 기상학과 관련된 책을 읽어보며 이 과에 맞는 인재가 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하였습니다. 졸업 후 전 세계를 누비며, 환경교육활동을 할 때 영어이외에 제일 필요한 언어가 프랑스어여서 본교에 있는 프랑스어과에 복수 전공 지원을 하여 환경학과와 같이 공부를 하려 합니다.
2. 10년 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 보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계획인지 기술하시오.(500자 이내)
10년 후 저의 모습은, WMO(세계기상기구) 또는 UNEP(유엔환경계획)같은 국제 환경 기구에서 환경교육전문가로 전세계를 누비고 있는 모습일 것입니다. 세계 곳곳에 직접 찾아가 환경 훼손의 심각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탄소배출에 대해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는 각국의 기업에 찾아가 사람들에게 심각성을 일깨워 주는 환경교육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과에 입학한 후에 세계 곳곳에 환경교육을 하러 다닐 때 제일 필요한 프랑스어와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할 것입니다. 또한 프랑스어와 영어 이외의 다른 언어 또한 배움으로써 외국어 실력도 많이 쌓고, 학교 국제 교류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경험을 많이 쌓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지속적으로 환경에 관심을 가져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의 신문 기사들을 스크랩하며, 지구촌 곳곳의 환경훼손에 관한 문제를 주제로 한 블로그를 개설하여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환경훼손의 심각성을 일깨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3.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친 결정적 사건이나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시오.(500자 이내)
‘지구온난화로 사라지는 나라, 투발루. 고등학교 1학년 때 과학 시간에 한 편의 짧은 다큐멘터리를 보았습니다. 내용은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사라질 위기에 처한 나라인 투발루에 관한 내용 이였습니다. 그 당시 지구온난화로 인해 북극의 빙하가 매우 많이 녹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섬나라 전체가 사라질 위기에 처한 사실은 저에겐 매우 충격적 이였습니다. 이후로 투발루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찾아보면서, 1인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고작 0.46t에 불과한 나라가 1인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20t에 육박하는 나라들에 의해 사라질 위기에 처해있다는 부당한 사실을 알고는 가슴이 아팠습니다. 우리나라에 지구 온난화 특강을 하러 온 투발루 목사의 울먹이면서 "제발 온실가스 좀 줄여주세요,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주세요" 라 하는 말을 듣고 이 사태의 심각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 투발루와 더 나아가서는 지구를 위해 환경전문가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4. 고등학교 재학 중 자기 주도적 학습 경험과 교내외 활동을 기술하시오.(500자 이내)
저는 학교 정규 수업을 마친 후 학원에서는 수학과 영어 수업만 들으며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였습니다. 수학과 영어를 제외한 다른 과목은 이해가 안 되거나 부족하다고 느끼는 단원을 EBS 인터넷강의를 들으며 이해하였고 공부하면서 생기는 의문은 학교의 담당 과목 선생님께 질문을 하여 답을 얻었습니다. 교내 활동으로는 고등학교 1학년 때 교내 토론 대회에서 3위 안에 입상하여 학교 대표로 2009년도 경기도 구리, 남양주 교육 지원청 학생 토론 대회에 참가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또한 저희학교와 구리시에서 지원하였던 상위권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학교로 찾아가는 입학사정관제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모의 면접과 10대 10 토론을 하였습니다. 교외 활동으로는 고등학교 2학년 때 한 학급, 한 생명 살리기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인연을 맺은 탄자니아에 살고 있는 한 아이를 제 용돈으로 월드 비젼을 통하여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 아이를 통해 저는 지구촌에서 더불어 사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