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건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환경보건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환경보건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환경보건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환경보건학과
1. 진학동기
환경보건학과는 인간의 모든 활동에 의해 생겨나는 환경 전반에 걸친 오염물질, 오염정도, 자연계에의 영향 등을 이해하고 인체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환경요인들을 과학적으로 측정, 평가하여 자연환경은 물론 생활환경을 오염요인으로부터 보호하고 회복시킬 수 있도록 국민보건 향상에 초점을 맞춥니다. 보건환경과는 환경오염 방지기술 및 환경오염물질의 처리와 관리에 필요한 학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반도에 근접한 중국은 고비사막의 황사와 화석연료를 발판삼아 급속한 경제성장을 이룩한 대가로 한반도에 미세먼지와 스모그를 주었습니다. 또한 2011년 동 일본을 강타한 쓰나미로 인해 원전이 파괴되어 방사능에 오염된 폐수가 바다로 흘러들어 우리나라 국민이 수산물 먹기를 주저한 나머지 수산업계는 큰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한번 파괴된 자연환경은 복구하는데 천문학적인 재원과 인간의 생존마저 위협하는 상황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쓰레기는 매립이나 소각 두 가지 방법으로 처리해 왔으나 매립은 님비현상으로 인한 집단의 반발과 매립장소의 부족을 야기 시켰고, 소각 또한 발암물질인 다이옥신의 배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합니다. 환경보건학과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학문이며, 저는 환경의 재앙으로부터 귀한 생명과 재원을 보호하기 위해 지원 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전공도서와 전공에 관련된 책을 통해 이론과 지식을 축적, 실력을 배양하고 또한 관련이 있는 학과를 부전공이나 복수 전공하여 제 스스로가 전문 인력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그리고 전공에 관련된 자격증을 학부기간에 획득하여 그 분야의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학부기간에 여건이 허락된다면 국내외 다양한 인턴쉽에 참여하여 경험과 능력을 키우겠습니다. 또한 외국어 공부를 통하여 미래를 대비 하겠습니다. 1997년에 제정된 교토의정서는 지구온난화 방지를 목적으로 각 나라에 온실가스를 의무적으로 일정량을 줄이는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우리나라도 2008년부터 자발적으로 의무부담을 하게 되어 화석연료를 대체할 신재생에너지 개발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여기에서 각 국가와 국가 사이에 탄소배출권을 매매할 수 있는 장치도 마련하였는데 우리는 이에 대비하여 대기오염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연구에 매진해야 하고 제가 미력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학부기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